대구가톨릭대 학생 주도 '2023 함께 창업 해커톤 대회'
대구가톨릭대 학생 주도 '2023 함께 창업 해커톤 대회'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3.1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제 대학 최초로 '창업'과 '학업'이 동시에 가능한 창업경영학과를 신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17~18일 양일간 성예로니모관 110호에서 '2023 함께 창업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

대구가돌릭대 제공
대구가돌릭대 제공

 

대회는 교내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교육 및 멘토링 과정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교내의 창업문화 및 창업 기회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기존의 창업 대회는 형식적으로 외부 기관에서 진행하는 행사와 다르게 재학생 창업동아리 학생(AI 빅데이터공학과 이두연)이 주관, 주도하여 아이디어 창출부터 최종 발표 및 IR 심사를 진행한 혁신적인 대회였다.

1일차 에는 ▲오리엔테이션 ▲팀빌딩 및 아이스브레이킹 ▲특강 ▲저녁 식사 ▲팀별 아이디어 구체화로 진행됐으며 2일차에는 ▲창업성장학과 대학원생들의 멘토링 ▲최종아이디어 발표 ▲평가 및 시상식을 했다.

대회는 12개의 참가팀이 참가했다. 디자인씽킹과 아이디어 도출, 멘토링을 통해서 제작한 사업계획서와 IR 발표를 기반으로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시상하고 상장과 총상금 270만 원을 수여했다. 대상은 와디즈 커넥션 팀의 부모님과 소통하며 자기 개발할 수 있는 어풀 개발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금용필 교수(창업교육센터 센터장)는 “학생들과의 무박 2일간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구체화 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열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좋은 행사였고, 이러한 다양한 창업 행사를 통해 교내를 넘어서 지역의 창업생태계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내외 다양한 창업가 마인드 확산을 위하여 4년제 대학 최초로 ‘창업’과 ‘학업’이 동시에 가능한 창업경영학과를 신설하여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 들어간다. 창업경영학과는 월 1회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며, 나머지는 전체 온라인수업을 통해 4년제 학사과정으로 졸업할 수 있다. 창업경영학과 합격자는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창업멘토링, 창업 네트워크 확산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정시 모집기간은 2024년 1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