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핀 화원의 꽃 국제 새 생명 문화협회 협회장 최정임
겨울에 핀 화원의 꽃 국제 새 생명 문화협회 협회장 최정임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2.12.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는 영리를 추구하지 않고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재소자 일자리 창출, 위로 공연잔치, 재능교육 하는 단체.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화원로 6 소재 국제 새 생명 문화협회(협회장 최정임)는 지난 12월19일 오후 7시 신임 회장단 취임식 겸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소상공인연합회 박종달 협회장 웃음 건강연구센터 대표 김부성 (전) 달성군 문화원 부원장 외 40명 회원이 참석했다. 2023년도 임원진은 협회장 최정임 자문의원 박성태(전) 시의원 임원으로는 강강수 부회장 강순희 부회장 최순조 부회장 기술이사 우연대 홍보이사 이광호 송호상문화원 화원분원회장 이다. 임원들에게는 임명장을, 17년간을 봉사한 김종선은 2022년도 공로상을 수여했다.

협회장 최정임은 인사말에 ‘저가 이사로 재임한 국제 근육병 장애인 협회의 7분의 임원들이 코로나펜데믹 시기인 근간 2년에 전부 돌아가셔서 협회 운영은 활력을 잃고 봉사원들은 실의에 빠져서 방황하였다’. 천재일우 내빈으로 오신 소상공인 연합회 회장 박종달 협회장님의 시니어 창직 교육과정을 예술대학 평생학습원에서 수료하였다. ‘앞으로는 국제 새 생명 문화협회는 소상공인연합회와 상호 협력하여 복지 중 최고의 복지인 시니어 일자리창출 사업을 하겠습니다.’라고 하였다.

월드베스트 시니어모델 대회 대상수상최정임 국제세생명문화 협회 제공
월드베스트 시니어모델 대회 대상수상 최정임 국제새생명문화 협회 제공
협회장 최정임  국제새생명 문화 협회제공
협회장 최정임 국제새생명 문화 협회제공

 

협회장 최정임은 패션모델로 활동하며 한희 노인복지 센터 지점장으로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에서 시어머님을 모시고 딸 아들 두고 36년째 살고 있다. 1992년도부터 적십자봉사 화원농협주부대학봉사 급식봉사 장애인봉사 등 달성군9개 면에 소재한 경로당 및 독거노인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했다. 이러한 선행은 입소문으로 널리 알려져 달성군 민주평통 어르신들로부터 화원꽂으로 불리고 있다. 협회장 최정임은 대구한국일보 시민기자대학 수료하여 시민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2022년 7월 15일 개최된 월드베스트 시니어모델 대회 대상 수상자이기도 하다.

사재를 털어 아낌없이 봉사하는 화원의 꽃 최정임 협회장 과 현장 대담을 이어간다.

♦협회를 만든 동기를 말해 주십시오?

무용을 좋아하는 저는 장애인대상 재능기부공연을 자주 하다 보니 장애인들의 어려운 처지를 피부로 느꼈고 이에 조금이나마 도율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 것 임니다.

♦존경하는 인물이나 닮고 싶은 분이 있습니까?

은퇴후 봉사활동을 하면서 아들에게 아름다운 입술을 갖고 싶으면 친절한 말을 하라. 말을 남긴 오드리 햅번 임니다.

협회장 최정임 국제 개갱명 문화 협회 제공
협회장 최정임 국제 개갱명 문화 협회 제공

 

♦관계기관에 하고 싶은 건의 사항은?

본협회의 자원봉사원의 봉사 활동 시 실비라도 줄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함니다.

♦힘든 점도 많았을 텐데?

본 협회 리프트가 없는 지하층이라 휠체어 타신 분들 출입 시 많이 어려움을 격고 있음니다,

♦어떤 때가 보람인지요?

가족들도 꺼리는 오물이 범벅된 침구를 께끗이 해주었을 때 즐거워하시는 장애우들의 모습을 보면 제일 보람됨니다.

♦평소의 생활신조에 대해 말씀하신다면 ?

긍정적 마인드와 시간과 약속의 중요성 임니다.

♦젊은 세대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용기를 잃지 않고 부지런하면 어떠한 역경도 헤쳐 나갈 수 있다.

이어서 본 협회의 사업으로 봉사 혜택을 받으신 장애인을 비롯한 내빈과 봉사원 들은 춤과 노래로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각계에서 기증된 물품은 참석한 봉사원과 내빈들에게 행운권 추첨으로 골고루 나누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