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창업생태계 발전을 선도하는 대구경북 창업 성장학회 2023년 총회
지역 창업생태계 발전을 선도하는 대구경북 창업 성장학회 2023년 총회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3.12.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김근화 (농업법인 ㈜ 프레쉬벨 대표) 원우의 발전기금 전달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이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학회
2023대구경북창업성장학회  박형수 기자
2023대구경북창업성장학회. 박형수 기자

 

대구 경북창업 성장학회(학회장 송정곤, ㈜일신산업 대표)는 14일 대구 호텔인터불고 아망떼 홀에서 2023년도 대구 경북창업 성장학회를 개최했다. 학회는 2021년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영대학원 창업 성장학과 1기 동문을 중심으로 지역의 창업생태계의 발전과 창업 관련 학술연구를 위하여 창립한 연구단체이다.

이번 학회는 송정곤 회장과 이사(구연희, 최상수, 이성덕, 신동환, 구진경), 백승곤 사무총장 및 회원 50여 명이 참석했다.송정곤 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금용필 학회장의 환영사, 우미희 대구가톨릭대학교 총동창회장이 축사했다. 기조연설로 ㈜그린마케팅트렌드연구소의 김수경 대표이사가 ESG 경영과 조직문화 개선이라는 주제 발표했다.

졸업생 대표로 김재현(주식회사 청소 대교)대표가 회사 IR 발표를 진행하였다. 졸업생들의 논문 발표와 사업계획서 IR 발표,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했다. 1기 김근화 (농업법인 ㈜ 프레쉬벨 대표) 원우는 대구가돌릭대학교 발전을 위한 기금 5백만 원을 전달하였다.

발전기금전달  박형수 기자
발전기금전달. 박형수 기자

 

금용필 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 성장학과 학과장)는 “대학원 교육을 통하여 창업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연구하여 지역의 창업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학회가 만들어지고 운영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회원 및 지역 창업가 간의 교류 확산을 위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이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학회로 지속하여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