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파크골프 경영과 학생들의 학술 탐방
영진전문대 파크골프 경영과 학생들의 학술 탐방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3.11.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마 파크골프 삼천오백만원 상당 파크골프클럽세트기증
영진전문대 파크골프 경영과,하나산업과 MOU 체결
3500만원 상당 파크골프클럽세트 증증 박형수 기자
3500만원 상당 파크골프클럽세트 증정. 박형수 기자

지난 1일2일 양일간 영진전문대 파크골프 경영과 학생 50여 명은 국내 파크골프장 난립으로 인한 주민과의 마찰 해소 해법과 국내파크골프산업 발전 방향의 학술적 정립을 위해 관련 업체를 비롯 최근 공인 인정을 받은 다른 지역 파크골프장을 탐방했다.

첫날은 경남 함안군 군북면 사도리 1306번지 함안 일반산업단지에 조성된 군북 파크골프장에서 실상 파악을 위한 시범 경기를 했다. 군북 파크골프장은 부지 20,000㎡ 9홀 4코스 총 36홀 2023년 8월 23일 협회로부터 인정 받은 구장이다. 공인 인정을 받는다는 것은 협회주최 대회를 개최해도 될 만큼 우수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의미이다. 1학년 A반 학생들은 선수급 베트랑 들과 파크골프용품제조업 CEO이다. 1학년 A반 학생들은 전문가 클래스맴버답게 평소 배운 학술적 이론에 근거 여러 코스 현황을 학술적인 면을 참고하면서 경기를 치렀다.

이어서 부산시 강서구 대저동서로212번길 39에 소재한 하나산업사(브라마 파크골프 용품 제조업체)를 방문 영진전문대 골프경영학과와 하나산업간의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곳 파크골프 용품 개발과 생산 과정을 견학하였다. 공인구장의 현황과 파크골프크럽 제조회사의 제조공정 등 수집한 자료는 2학기 시험인 리포트 작성의 증빙 데이트로 활용될 것이다. 지역별 대표 주도하에 방문한 파크골프장의 특성과 현황에 대한 데이트를 기반으로 밤늦도록 분석과 토론하였다.

2일 차 의성 비안 파크골프장에서 지역별 대항 연습 경기를 하였다. 이곳은 지난달 13일 개장한 비안면 동부리 162-1번지 일원에 3만 4747㎡ 면적으로 36개 홀과 휴게 쉼터, 주차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 훼손된 파크골프장을 구봉파크골프회를 주축으로 25여 명 회원이 자발적 자원봉사로 제모습을 되찾았다고 한다.

1학년 A반 하문숙 님은 이곳은 아직 규모에 비해 각종 편의 시설이 부족한 편으로 차광막등 화장실 부족을 지적하면서 차양막 증설을 하면 좋을 것이라는 의견을 의성 비안 파크골프장 관계자에게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산업체 견학과 파크골프장 탐방이 파크골프 전공 공부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고 향후 발전방향 모색에도 참고가 되었다고 자체평가 했다. 

1학년 A반 대표이신 이수군 님과 부대표 조영화 님의 상당 금액의 금품 기부는 이번 탐방 행사의 사기 진작에 큰 역할을 하였다고 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