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자유 창작 청년예술가 김효민&김민지의 작품 그림 전시회 답장 사랑해
문화예술 자유 창작 청년예술가 김효민&김민지의 작품 그림 전시회 답장 사랑해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3.08.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스럽게 사랑하는 것을 주제 삼아 일상 에서 다양한 요소에서 떠오르는 영감을 담은 작품

영남대학교 정문 꿈트리 움 갤러리에서 2023.08.27.(일)~08.31.(목) 까지, 문화예술 자유 창작 청년예술가 김효민&김민지의 전시가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두 작가의 ‘자연스럽게 사랑하는 것을 주제 삼아 일상 에서 다양한 요소에서 떠오르는 영감을 담은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조기교육 열풍 과외 지옥 입시 경쟁 속에서 성장 한 두 소녀는 어느 날 과거의 기억 속에 자연스럽게 사랑 하는 것을 떠올리며 회상한 것을 화폭에 담았다.

작품은 대자연 속에서 마냥 행복하기만 했던 어린 시절로의 회귀를 노래하고 있다. 작가는 자신이 찾아낸 색과 소재로 마치 시인처럼 이야기를 들려준다.

작품을 보는 관람객들이 행복해지고, 즐거움을 느낀다. 힘든 일상의 작은 위로, 힐링은 답장 사랑해 이다.

전시회 포스트 아트스차제공
전시회 포스터. 아트스차 제공

지원사업 아트스타1기에 성과 발표에 대한 인터뷰이다.

아트스타 1기 청년예술가 김효민, 김민지 듀오 작가는 영남대학교 회화과 재학 중이다.

문화예술 자유창작 청년 예술가   김효민&김민지  박형수 기자
문화예술 자유창작 청년 예술가 김효민&김민지. 박형수 기자

지원사업 아트스타1기는 경상북도 경산시의 지역 발전을 위해 청년 문화를 구축하고, 지역 예술 창작 활동을 하고 싶은 열정 가득한 청년 예술가를 지원했다.

♦ 모집개요

지원 분야

레지던시 입주

창작 지원

문화 예술 자유 창작 지원

지원내용

작업실 공간 무료 지원 (2인 1실)

창작 지원금 제공 (최대 400만 원)

공용 공간 무료 대관 간소화

창작 지원금 제공 (최대 200만 원)

활동 내용

결과물이 명확해야 하며, 결과 발표가 가능한 창작물 제작

지원조건

작업실 오픈 (주 4회 이상)

오픈 라이브 퍼포먼스 수행

지역민 공공 창작 활동 수행

모든 활동은

Y-STAR 경산 청년창의창작소를 활용할 것

활동기간

약 4개월

(1기) 3.13.(월)~7.14.(금)

의 활동 성과 발표이다.

영남대학교 정문  꿈트리 움 갤러리 박형수 기자
영남대학교 정문 꿈트리 움 갤러리. 박형수 기자

♦ 안녕하세요~ [Y-STAR 블로그 기자단] 박형수입니다.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효민, 김민지입니다. 영남대학교 회화과에 재학 중입니다.

♦ 선정되신 작품 소개하신다면?

일상 속에서 다양한 요소에서 영감을 얻었는데요 이번 전시회는 자연스럽게 사랑하는 것을 주제 삼아 작업하였습니다.

전시작품 박형수 기자
전시작품 박형수 기자

♦작품 관련 모티브를 준 환경 또는 성장 과정을 말씀하신다면 ?

어릴 적 집에 키운 물고기 자연 속에서 느꼈든 감정이나 기억의 잔상이 승화 변형되어 현재 켄버상에서 표현된 것 같아요. 김효민

전시작품 박형수 기자
전시작품 박형수 기자

평소 찍어둔 사진에서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을 작업으로 나타내었습니다. 풍경과 인물들은 평범하지만 제가 ‘자연스럽게 사랑하는 것들’ 이기 때문입니다. 김민지

전시작품 박형수 기자
전시작품 박형수 기자

♦ 선정되신 ART-STAR 지원사업(지역청년 예술 창작 활성화) 사업은 어떤 프로젝트 입니까.

청년 희망 Y-STAR 사업단에서 시행하는 <ART-STAR>는 경북 경산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 예술인을 양성하고,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진행되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분야 지역 청년 예술 창작 활성화 지원 사업입니다.

 

♦ ART-STAR 지원사업을 어떤 경로로 알게 되었습니까?

평소 학교 관련 행사에 참여하고 싶었는데, 교내 인스타 홈페이지에서 아트스타 공고를 보고 지원하였습니다.

 

♦ 그간 작가로서의 활동을 알려주세요?

작가 김민지는 2023년 모나미 회사에서 주최한 <프러스펜 아트 콘테스트> 에 입선하였습니다.

 

♦ 작품 활동의 롤모델은 누구 입니까?

특별히 한 작가님을 롤모델로 삼고 있지는 않지만, 고등학교 현장 체험 학습으로 관람했던 단체전에서 엄유정 작가님의 작품을 접하고 깊은 감명을 받아 영향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김민지

 

♦ 앞으로 작품 활동 계획은 ?

학교 재학생으로 작가로서 경험은 없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저희들 둘의 생애 첫 전시회를 하는 만큼 앞으로 더욱 열심히 작가 활동을 이어 가겠습니다.

 

♦ ART-STAR 지원사업을 통해 어떤 것을 지원받고 도움 되셨나요?

이번 전시회 공간과 작품 활동에 필요한 작업 공간, 그리고 모든 비용을 지원받았습니다. 이렇게 지원 받은 자원으로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해 가며 경험이 적은 학생의 입장에서 많은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ART-STAR 지원사업 사업의 차별화되는 이점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희 팀 이외에도 순수 회화 분야뿐만 아니라 디자인, 음악 등 모든 예술 분야의 팀이 지원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덕분에 다른 장르의 청년팀과 교류를 통해 안목을 넓힐 수 있었던 점 역시 좋았습니다.

 

♦ ART-STAR 지원사업에 기대하는 바에 대해 알려주세요!

본 사업을 통해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청년 문화 예술 관련 사업자들도 지속적인 지원을 받아 다양한 경험을 하고 경산에 더욱 많은 청년 예술가가 생겨 발전하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