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예비ᆞ초기 창업자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 합동 설명회
2024년 예비ᆞ초기 창업자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 합동 설명회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4.02.0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종식 이후 첫 번째 120여 명, 예비ᆞ 초기 창업자와 멘토들의 행사.

(사) 대경창업포럼협회(이하 대경창포)는 2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코워킹스페이스에서 2024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예비ᆞ초기 창업자를 위한 설명회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ᆞ경북 지식센터, 열사모가 주관하였다.

1부 행사 2024년 중소기업 지원 사업 합동 설명회 대경창포 제공
1부 행사 2024년 중소기업 지원 사업 합동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대경창포 제공

 

대경 창포는 비영리법인으로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역 최대의 멘토풀 200여 명은 2,500여 명의 멘티에게 온·오프라인으로 멘토링을 하는 자발적 민간 조직이다. 2018년부터 정부 지원 없이 멘토링을 해왔다.

1부 행사는 경북지식재산센터,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일대학교 링크사업단,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수성일하기센터, 청년창업사관학교, 코이카 등 각 기관의 예비ᆞ초기 창업자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 특화 프로그램을 설명하였다. 2부는 참여 기관 담당자들의 창업 관련 애로사항 문제 해법을 1:1로 심층 설명하였다. 3부는 ‘초보 창업자도 쉽게 작성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계획서’의 홍일성 저자가 특강을 진행하였다. 4부는 정부 지원사업 및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1:1 개별 멘토링을 진행했다.

4부 정부 지원사업 및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1:1 개별 멘토링 대경창포 제공
4부에서는 참가자들이 정부 지원사업 및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1:1 개별 멘토링을 하고 있다. 대경창포 제공

 

금용필 대경 창포 회장(대구가톨릭대학교 유스티노자유대학 학장)은 “소상공인들과 창업가들이 경제적으로 아주 힘든 상황에서 예비ᆞ 초기 창업가들의 창업 지원을 진행하기 위해 본 행사를 다양한 기관과 협업하여 기획했다”라며 “오늘 정말 많은 창업가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를 자극제로 삼아 대경 창포도 더욱더 대구경북 지역의 창업생태계를 확산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