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TAR의 NFT 문화 환경 재미있는 공간 2023 지역 청년예술융합플랫폼
Y-STAR의 NFT 문화 환경 재미있는 공간 2023 지역 청년예술융합플랫폼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3.05.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유미영 작가 인터뷰
유미영 NFT작가와 인터뷰  박형수 기자
유미영 NFT작가와 인터뷰. 박형수 기자

 

청년 희망 Y-STAR 사업단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대체불가능토큰 NFT에 대한 새로운 창ㆍ제작 시도와 청년 예술인들과 지역민들이 NFT를 발견할 수 있는 공간이다.

Y-STAR 사업단은 새로운 창·제작 도구로 등장된 NFT를 체험 발견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 구축을 위해 지역 청년 예술융합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3월~11월 (총 8개월)이다. 이론 과정의 이해도 제고 담론의 활성화를 위해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3개월 무료 수업의 총 12개의 클래스를 통해 Aptero와 함께 메타버스 및 AI 기초를 이해하고, 블록체인과 NFT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3D 모델을 만들 수 있다.

모집공고
모집공고

 

청년 희망 Y-STAR 예술융합플랫폼에 참여하며 NFT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유미영 작가에게 2023 지역 청년예술융합플랫폼의 3개월 수업으로 Aptero에 대한 이해와 Aptero가 혁신적인 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본다.

류미영작가의 메타버스 갤러리
류미영작가의 메타버스 갤러리

 

♦ 안녕하세요. 작가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대미술 작가이자 NFT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솔트라잇 대표 유미영입니다.

♦ 작가님이 생각하는 NFT만의 매력은 ?

NFT는 작품의 지재권을 명확히 할 수 있다. 유일한 오리지널 컨텐츠의 희소성이 생기는 연유로 창작자들이 복제품에 대한 저작권 침해 불안이 줄어듭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거래로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 Aptero에 대한 소개 부탁합니다.

프랑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회사로서 NFT 3D 모델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Aptero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과정은 자신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3D 모델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ptero와 함께하는 수업 박형수 기자
Aptero와 함께하는 수업.  박형수 기자

 

♦ 현대 회화 등 작품 활동을 다양하게 하셨는데 앞으로 계획은?

저는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NFT 활동에 머물러 있지 않고 메타버스 공간에 NFT를 최대한 접목 시키고 싶습니다. 저의 피지컬작품을 AR(증강현실)기술과 터치기술로 재현하여 시공간을 초월하여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시대를 열고 싶습니다. 저의 피지컬 작품을 AR(증강현실)기술과 터치기술로 재현하여 시공간을 초월하여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시대를 열고 싶습니다.

유미영 NFT작품 솔트라잇 제공
유미영 NFT작품 솔트라잇 제공

 

♦ 어떤 분들이 본 프로그램 클레스에 참여하면 좋은가요?

Aptero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과정은 자신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3D 모델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실에서 실현하기 어려운 공간을 기술로 조성할 수 있습니다. 상상했던 공간을 웹 3.0 생태계로 표현하고 싶으신 분들이 참여하면 좋을 듯합니다.

♦ 작가님의 작품 과정은 어떤 방식인가요?

저는 오리지날 피지컬 작품을 스캔하여 디지털화 후 보정을 거친 후 NFT 로 작업을 하였는데, 현재는 서브 캐릭터로 AI NFT ART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유미영 NFT작품 솔트라잇제공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유미영 NFT작품 솔트라잇제공

 

♦ 작가님 작품의 남다른 차이점을 한마디로 말한다면 ?

저는 현대미술 피지컬 작품을 오감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의 모든 작품은 만질 수 있으며,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표면의 감촉을 느낄 수 있고, 그림에 대한 감정의 맛을 ART TEA로 먹을 수 있도록 개발 중입니다. 이 모든 것을 기술의 발전으로 곧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도 즐길 수 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 작가님은 동료 수강 들이나 작품 애호가들에게 어떤 작가로 알려지고 싶나요.

투자 또는 투기 목적의 예술시장을 초월하여 시대의 족적을 남기는 예술가로 활동하며 창작물의 스펙트럼을 확장하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본 Y-STAR 사업단 클레스에 대한 홍보 부탁드릴게요.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일이 기술을 만나며 실현되는 즐거움을 이번 NFT 프로젝트를 통해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유미영  NFT작가
유미영 NFT작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