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구미 현일고등학교 ‘창업 체험 투어’ 실시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구미 현일고등학교 ‘창업 체험 투어’ 실시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3.10.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체험교육 활성화 방향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는 지난 10월 25일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 체험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창업 체험 투어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경영학과, 경영대학원 창업성장학과, 지역창업 체험센터 공동 주관으로 진행했다.

현일고등학교 창업체험  대구 가돌릭대학
현일고등학교 창업체험. 대구 가톨릭대학 제공

 

현일고등학교의 아두이노, 물리 심화 주제탐구반, 인터랙트 동아리 학생 44명은 창업보육센터, 경산 청년 희망공작소 투어 DMZ메이커스페이스존 체험을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를 방문하였다. 이번 창업체험투어 프로그램은 구미 현일고등학교 동아리 연계 교외 체험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는 도전정신, 창의적 사고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과 창업 체험교육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기업가정신 및 디자인싱킹 특강을 마련하신 금용필 교수(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경영학과 학과장)는 “변화하는 창업생태계에 발맞춰 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혁신형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창업 마인드를 확산하고자 한다.” “대학의 창업 관련 시설 투어를 통해 다양한 진로를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지역의 창업생태계 확산을 위하여 오늘과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