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 데모데이
그랑 데모데이
  • 박형수 기자
  • 승인 2022.12.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의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

영남대학 기업가센터는 1일 영남대 기계관 262호에서 2022 YU INNOPOLIS 그랑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주최, 영남대학 기업가센터 주관으로 마련했다. 그랑 데모데이는 남부권 창업 교육 거점대학인 영남대의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의 일환이다.

행사는 이노폴리스 캠퍼스사업 참여기업 5개 사 및 대학생 (예비) 창업 4개 팀들의 IR피칭을 진행했다. 이날 9개 팀의 성과 발표와 창업 아이템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2팀과 대상 2팀 선정했다. 실제 투자로도 연계될 수 있도록 VC와 네트워킹도 지원했다.

대학생 창업팀 컨비니어  가자 박형수
대학생 창업팀 컨비니어. 박형수 기자
창업기업 대상수상자 (주)아그로스  기자 박형수
창업기업 대상수상자 (주)아그로스. 박형수 기자

 

기조 강연에서 (사)아이스퀘어벤처스 이재훈 대표는 시대의 4차 산업혁명 ABCD 기반의 새로운 트랜드와 함께 창업 생태계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네트워킹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혁신 주체 간 유연한 소통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하고, 강소특구, 기술 핵심 기관 및 지자체 간 산학연계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랑 데모데이의 지향은 지역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활동 지원을 통한 사업화 기반 마련 지원과 지역 창업 투자 인프라 조성 및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본 행사는, 투자기관 VC 및 투자 전문 컨설턴트과의 네트워크 기회 제공이다.

4차산업혁명 ABCD는 AI 인공지능 Big Data 빅데이타 블록체인 Cloud 클라우드 Driverless Car 무인 자동차를 말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