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다잉(Well –Dying) 인생소풍학교 ‘종강 파티 및 발표회’
웰다잉(Well –Dying) 인생소풍학교 ‘종강 파티 및 발표회’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2.10.1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인생 설계를 하여야 한다.
웰다잉(Well –Dying) ‘인생소풍학교 10회 종강 후, 조끼를 입고 모자를 쓴 교육생들의 모습. 유병길 기자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김진홍 관장)에서 2022년 가치있는 삶, 아름다운 인생의 마무리 웰다잉(Well –Dying) ‘인생소풍학교 10회 종강 파티 및 발표회를 2022. 10. 13.(목) 13시~15시까지 하였다.

홍영숙 지회장이 인사후 이영희 부지회장과 함께 인사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웰다잉 협회 대구경북 홍영숙 지회장이 인사를 하였다.

좋은 기회에 좋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었던 것은 김진홍 관장님, 국장, 담당, 담당자가 수고를 하였습니다.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저도 50대에 이 교육을 받았다면 제 인생이 달라졌을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좋았지요?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 인생을 돌아보면서 남은 인생 마무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홍 관장이 인사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이어서 김진홍 관장이 인사를 하였다.

지난 두 달 반 동안 웰다잉 인생소풍학교 교육을 잘 받으시고, 수료하시는 형님, 누님들께 축하를 드립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웰다잉협회를 만나면서 전문적인 교육을 하게 되었습니다. 홍영숙 지회장과 이영희 부지회장에게 박수를 보내주십시오. 장수 사진도 잘 나왔고 자서전도 잘 보았습니다. 우리는 내일이면 떠나야 할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3기 4기 등 많은 후배들이 배출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영숙 지회장이 오만환 씨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홍영숙 지회장이 교육생에게 일일이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발표회 시간에는 금문성 씨, 오만환 씨, 조상길 씨 등 많은분들이 교육을 받고 자신들이 느낀 소감과 앞으로 각오에 대하여 발표를 하였다.

홍영숙 지회장이 교육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인생의 참 행복은 아름다운 마무리에서. 그림책으로 보는 삶과 죽음, 자서전 만들기. 유언과 상속, 장례문화 체험, 그림책으로 보는 이별과 애도, 자서전 만들기2, 아름다운 장수사진 촬영, 용서와 화회, 새로운 인생 설계, 연명의료 결정법, 웰다잉 종강 파티 및 발표회 등 전문적인 강의를 들었다.

아름다운 인생 마무리를 위하여 교육을 완료한 어르신들은 자조모임 활동으로 올바른 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사전연명등록기관 상담원으로 활동할 것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