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서구지회 경로당 총무 역량강화 교육
대구달서구지회 경로당 총무 역량강화 교육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2.10.1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엔 미소 가슴엔 친절“을 주제로 교양강좌 특강
경로당 총무 역량강화 교육. 대구달서구지회 제공

 

대한노인회 대구달서구지회(회장김해동)는 10월 14일 10시 이태훈 달서구청장과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 김기열 부의장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총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한 행복한 달서구가 되도록 복지향상에 힘쓰겠으며 달서중심의 대구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여 노력하겠다며 환절기 건강에 유념해 달라고 하였다.

이어서 김해동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그동안 총무님들의 노고와 수고에 대하여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린다. 지난4년의 경험을 토대로 어르신들에게 더 나은 복지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의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서로 배려하고 화합하는 경로당이 되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교양강좌는 서인원 강사가 “얼굴엔 미소 가슴엔 친절“을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평소 경로당 회원들 간에 언쟁과 다툼으로 신뢰를 상실하는 사례들이 있다. 아름다운 말씨와 미소로 상호 존중하면서 친절하게 대하면 모든 것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경로당 운영의 활력소는 서로 믿고 화합하는 경로당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했다.

또한 김미영 경로부장은 직무교육을 통하여 경로당 총무가 해야 할 역할인 보조금의 사용범위와 카드이용, 보조금 정산 방법, 한시 냉․난방비 집행잔액 반납, 회장 교체시 인계인수사항, 문서관리 및 보존 등에 대하여 교육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