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구선배시민대회
2022 대구선배시민대회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2.10.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시민의 힘! 대구의 저력!’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위해 봉사하는 선배시민
김진홍 협회장이 대회사를 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대구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협회장 김진홍)은 2022년 10월 19일 14시~16 대구노인복지관 소속 선배시민 1,000여 명을 모시고 ‘2022 대구선배시민대회’를 대구엑스코 그랜드볼룸홀에서 개최하였다.

 

참석한 1,000여 명의 선배시민이 수건을 펄친 모습. 유병길 기자 

 

‘선배시민의 힘! 대구의 저력!’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위해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모습으로 봉사하는 선배시민의 활동을 지지하고 선배시민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대구광역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매일신문, 한국주택금융공사 대구지사가 후원하는 2022년 대회를 시작하였다.

강북노인복지관 윤미경 사무국장의 사회로 김기현 님의 개회선언에 이어 기관별 기수단, 선배시민 봉사단별 대표 입장. 국민의례, 내빈소개를 하였다.

대구선배시민대회 김진홍 협회장 대회사

만추의 계절에 대구시노인복지관협회가 준비한 2022년 대구선배시민대회에 함께 하신 어르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대회를 위해 도움을 주신 대구광역시 홍준표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 행사를 격려하고 축하해 주시기 위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대구광역시달서구 이태훈 구청장님, 국민의 힘 대구시당위원장이신 김용판 국회의원님, 대구광역시의회 이영애 부의장님과 문화복지위원회 황순자, 김재용, 이재숙의원님, 행사를 후원해 주신 한국주택금융공사 한윤식 상임이사님과 김진효 대구경북본부장님,멀리 서울에서 함께해 주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님과 동료 관장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대구지역 51개 봉사단 1,000여 명의 어르신이 한자리에 모여 선배시민운동의 가치를 확인하고 그 동안의 실천 활동을 공유하고 응원하는 자리입니다. 여러 모로 준비에 부족함이 많습니다만 마음껏 즐기시고 유쾌한 시간되시기를 바라며, 환절기에 함께하신 모든분들의 건강과 평안하심을 기원한다고 대회사를 하였다.

홍준표 대구시장 격려사.

이영애 대구시의회 부의장 축사,

이태훈 달서구청장 축사,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이 인사를 하였다.

한윤식 상임이사 와 김진홍 협회장이 선배시민 선언문을 낭독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파워풀 선배시민 선포문 낭독을 한윤식 한국주택금융공사 상임이사 와 김진홍 협회장이 선배시민 선언문을 낭독하였다.

 

노인종합복지관 은빛공연단 공연 모습. 유병길 기자

선배시민 패스티블

구군별 선배시민 끼 나눔,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대회를 마무리 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