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다잉(Well –Dying) 인생소풍학교 ‘6회 아름다운 장수 사진 촬영’
웰다잉(Well –Dying) 인생소풍학교 ‘6회 아름다운 장수 사진 촬영’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2.09.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있는 삶, 아름다운 인생의 마무리 아름다운 장수 사진 촬영
(사) 대구청소년재능나늄본부 봉사단. 유병길 기자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김진홍 관장)에서 2022년 가치있는 삶, 아름다운 인생의 마무리 웰다잉(Well –Dying) ‘인생소풍학교 6회 아름다운 장수사진 촬영’을 2022. 9. 24.(토) 10시~12시까지 하였다.

장수 사진 촬영은 (사) 대구청소년재능나늄본부 최영준(대구공업대학 교수)이사장이 총괄 담당하여 어르신 20명의 장수 사진을 찍어 주었다.

좌측부터 (사) 대구청소년재능나늄본부 최영화 운영위원, 최영준 이사장, 이승민 부단장, 이영희 대한웰다잉협회 대구지회부지회장, 남효윤 운영위장.
유병길 기자

이영희 대한웰다잉협회 대구지회부지회장이 참석하였고, (사) 대구청소년재능나늄본부 20여 명이 참석 봉사를 하였다.

남효윤 운영위장 팀원들이 열심히 화장을 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남효윤(대구과학대학 교수) 운영위장은 봉사 팀원들과 같이 화장을 담당하였다.

 

최영화 운영위원이 봉사 팀원들과 같이 머리 손질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최영화(대구과학대학 헤어디자인과 교수) 운영위원은 봉사 팀원들과 같이 머리 손질을 당당하였다.

 

이승민 이사 부단장이 봉사 팀원들과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을 찍는 모습.
유병길 기자

이승민 이사 부단장은 봉사 팀원들과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을 찍는데, 사진이 잘 나오도록 표정 관리를 잘 하도록 일일이 지도를 하였다.

남여 한복을 색상별로 여러 종류를 준비하였다. 양복을 입고 온 남자 어르신과 양장을 한 여자 어르신도 마음에 드는 색상의 한복으로 갈아입고 장수 사진을 찍었다.

(사)대구청소년재능나눔본부는 2013년 3월 대구시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으로 출발. 나눔과 봉사를 통한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란 미션하에 청소년이 주도하는18개 봉사팀 1,000명의 단원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봉사현장에서 재능나눔과 봉사 실천하였다. 2020년 12월 사단법인 대구청소년 재능나눔본부로 재출범되었으며, 주요봉사활동은 장수 사진팀 외 21개 팀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