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수제 국산 파크골프채로 가격 거품 싹~ 걷어냈죠"
[파크골프] "수제 국산 파크골프채로 가격 거품 싹~ 걷어냈죠"
  • 강효금 기자
  • 승인 2020.04.24 10: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목 헤드· 카본 샤프트 사용
직접 제작한 뒤 홀 돌며 점검
"실버 재활에 최적화된 운동, 취약계층에도 지원하고 싶어"
아오스 파크골프 류훈 대표가 자신이 직접 제작한 파크골프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효금 기자
아오스 파크골프 류훈 대표가 자신이 직접 제작한 파크골프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강효금 기자

 

아오스 파크 골프 류훈 대표는 골프 지도자 자격증을 지닌 프로다. 그가 파크골프채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어머니 때문이다. 3년 전 파크골프를 시작한 그의 어머니가 파크골프채를 부탁했고, 류 대표는 어머니를 위한 마음에 직접 구매에 나서게 되었다. 골프채라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류 대표는 파크골프채를 살피면서 높은 가격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그 후 일본에서 중고 파크골프채를 구입해서 하나하나 답을 찾아나갔다.

◆국산 파크골프채 생산에 대한 꿈

“중국 공장에서 만들어진 제품도 다시 일본으로 들어가 ‘인증 표시’를 부착하고 우리나라로 들어오게 되면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상승합니다.” 류 대표는 일본의 많은 파크골프 브랜드 중에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 제품을 가져와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첫 제품을 만들었다. 결과는 실패였다. 골프의 드라이버를 생각하고 헤드 부분을 뭉툭하게 제작했다. 하지만 고객들이 원하는 것은 날렵한 멋을 가진 헤드였다. 류 대표는 처음부터 다시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에 나섰다. 수입 제품을 수리할 곳이 마땅치 않아 찾아온 고객들에게 샤프트를 수리하는 일도 하면서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접할 수 있었다. 그렇게 수리를 맡기는 고객에게 수리하는 기간 동안 자신이 제작한 제품을 쳐 보라고 건넸다. 처음에는 국산 파크골프채라고 고개를 갸우뚱하던 사람들이 수리한 제품을 찾아가며 아오스 제품을 함께 구매해 갔다.

아오스 파크골프 제품들. 아오스 파크골프 류훈 대표 제공
아오스 파크골프 제품들.  아오스 파크골프 제공

 

◆아오스 파크골프채

3년여 시간이 흐르며 류 대표는 아동용을 포함해서 총 6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오스는 Amazing Original Superpremium의 약자입니다. 저는 아오스 파크골프채를 만들며 제 스스로 약속한 것이 있습니다. 아오스라는 이름에 걸맞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류 대표는 원목 헤드, 우수한 재질의 페이스, 카본 샤프트는 결코 양보할 수 없는 것이라 한다. 아오스의 모든 제품의 헤드는 산벚나무, 단풍나무, 느티나무로 만들어진다. 무엇보다 비중과 강도가 중요하다. 샤프트는 인장강도에 따라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지기에 특히 신경 쓰는 부분이기도 하다. 류 대표가 직접 각 홀을 돌며 점검하고 만들어지기에 그가 ‘아오스 파크골프채’에 가지는 애착과 자부심은 남다르다.

◆취약층도 파크골프 접할 수 있게

류 대표는 박사 학위 논문으로 파크골프에 대한 논문을 준비 중이다. 파크골프가 국민 건강 증진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또 그 결과 의료비까지 줄일 수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지지 않겠느냐고 반문한다. 올 새 학기부터 경산에 한 초등학교에 방과 후 수업으로 파크골프를 가르치며 어린이들에게도 보급할 예정이다. 몸에 마비가 와서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던 고객이 파크골프를 시작하고 다섯 달 만에 거의 정상에 가깝게 회복된 모습을 보며, 파크골프야말로 재활에 최적화된 운동이라고 자랑한다. 류 대표는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사업의 하나로 파크골프를 제안한다. 사회에서 소외되고 힘든 사람들이 어울려서 즐겁게 공도 치고 걷다 보면 몸의 건강은 물론 마음의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 사회취약실버계층에 지원할 기업이나 단체가 나선다면, 자신도 기꺼이 아오스 제품을 실비로 내놓을 생각이 있다는 류훈 대표. 모든 제품은 수작업으로 마무리한다는 그의 이야기처럼 ‘아오스 파크골프채’에는 세상을 향한 그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져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