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어센터 의원 개원
디케어센터 의원 개원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인공지능)를 통해 검진을 넘어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예측하는 고객관리 프로그램 운영한다
건강검진 전문의료기관 디케어센터. 유병길 기자

 

작년 년말 대구시 서구 와롱로 307 디센터 1976 지식산업센터 2층에 스마트 건강검진 디케어센터(건강검진센터/경일대학교)를 개원하였다.

AI(인공지능)를 통해 건강을 관리해주고 올바른 식단과 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케어센터의원(이하 디케어센터)의 환자관리 방식이다.

건강검진센터인만큼 대구·경북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이다. 만성질환 예방과 조기 발견, 취약계층, 외국인 근로자,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을 위한 검진을 활성화한다.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강좌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도 아끼지 않는다. 제4차 의료 혁명 ‘스마트 헬스케어’플랫폼의 허브로 거듭하는 것이다.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디센터 1976 입주기업, 경일대와 협업에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

 

스마트 건강검진 디케어센터를 소개하는 홍영숙 이사.  유병길 기자

 

홍영숙 디케어센터 이사가 영남지역 최대 규모(1000평)의 건강증진센터 시설 및 최신 사양의 MRI 3.0T(독일 지멘스 3티 루미나 모델), CT 등을 소개하였다.

디케어센터 접수 창구의 모습. 유병길 기자

 

건강검진은 07시 30분부터 시작 14시 정도 다 끝나 그 이후 시간은 한가한 편이었다.

1층에는 아직 공사 중이지만, 완공되면 기기에 딱 올라서면 AI가 체지방 분석까지 다 한단다.

AWS(세계1위)·메가존클라우드(국내1위) 의료분야국내최초 연계 시스템. 아마존웹서비스(AWS),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의료분야 협업하여 고객별 맞춤형 사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한다.

평생 건강관리 시스템 도입. 꾸준히 쌓아온 빅데이터로 치료중심에서 예방중심으로 초점을 두어 검진을 넘어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예측하는 고객관리 프로그램 운영한다.

최첨단 의료 장비 최신 사양의 MRI 3.0T, CT 등 미세한 병변까지 발견할 수 있는 장비들로 초고속으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대학병원급 최첨단 의료장비를 도입하였다.

건강검진에 특화된 전문의료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영상의학과, 내과, 부인과, 가정의학과 전문의들의 정확한 판독과 진단, 결과 상담 한다.

방문한 고객들과 상담하는 홍영숙 이사. 유병길 기자

 

신속한 예약상담과 검진문의를 위한 전문 콜센터팀을 운영하고 검진전문코디네이터를 통한 고객 맞춤형 검진프로그램 추천 및 상담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