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삼보연' 정기 이사회 및 '겨레의 함성' 제 4호 출판기념회
2023년도 '삼보연' 정기 이사회 및 '겨레의 함성' 제 4호 출판기념회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1.2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 정신을 계승하여 애국하려는 3.1 정신보국운동연합(삼보연)은 우리 대구의 자랑이다.
사단법인 3.1정신보국연합운동 2023년도 정기이사회 및 자문위원 연석회의,
'겨레의 함성' 제4호 출판기념회를 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사단법인 3.1정신보국연합운동 2023년도 정기이사회 및 자문위원 연석회의, '겨레의 함성' 제4호 출판기념회를 1월 27일 11시 담수회관 3층 회의실에서 삼보연 임원 및 봉사단 임원 등 90여 명이 참석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2023년도 정기이사회 및 자문위원 연석회의는 이화율 사무총장의 개회선언으로 국민의례, 헌장낭독을 하였다.

김규재 이사장이 인사를 하였고, 박연탁 담수회 회장이 축사를 하였다.

정기이사회에서 각종 의결사항을 토론 후 승인하면서 이사회 및 자문위원 연석회의를 마쳤다.

'겨레의 함성' 제4호 출판기념회는 박노황 고문의 사회로 진행하였다.

청재 민승준 서예학 박사의 퍼포먼스. 유병길 기자

식전행사로 청재 민승준 서예학 박사의 퍼포먼스, 이현정 시낭송가의 애국시 낭송, 이연옥 국악예술원 원장이 한국전통민요를 하였다.

오른쪽 부터 사회 박노황 고문, 이현정 시낭송가,  이연옥 국악예술원 원장. 

김형기 삼보연 상임대표가 발행인 인사를 하였고, 박노황 편집위원장이 인사를 하였다.

전재규 전 대신대 총장이 서평을 하면서 '겨레의 함성' 제4호의 기획 및 내용에 대하여 칭찬을 하였다.

삼보연은 2016년도에 대구에서 조직되었다. 지금은 서울, 제주지사가 조직 활성화되어 1,000여 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김형기 삼보연 상임대표 인사말(요약). “3.1운동 정신은 실로 위대합니다. 기미독립선언서에는 3.1운동의 5대 정신이 나타나 있습니다. (1) 자주독립 정신, (2) 민족자유 발전 정신 (3) 만국평화 정신, (4) 만민평등 정신, (5) 인류공생 정신이 그것입니다. 이러한 3.1운동 정신은 10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빛나는 시대정신입니다. 이러한 3.1 정신을 계승하여 애국하려는 3.1 정신보국운동연합(삼보연)은 우리 대구의 자랑입니다. 대구경북지역 각계의 애국인사들이 결집하고 있는 삼보연은 지난 6년 동안 김규재 총재님의 영도아래 다양한 애국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습니다. 국내외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은 회원들이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더욱 고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거래의 함성' 제4호는 지난 1년간의 삼보연의 활동 기록과 내외 인사들의 옥고를 실었습니다. 특히 이번 호부터 "독립운동가의 후손을 찾아서"라는 기획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3.1운동 정신을 현창하는 애국애족 단체인 삼보연은 박정희 정신계승에도 앞장서야 할 것입니다. 2023 새해에 삼보연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책 편집에 혼신의 힘을 다하여 헌신하신 박노황 편집장과 황우연 신진기획 대표 그리고 이화율 사무총장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날 황우연 이사(신진기획 대표)는 행사를 기획하고 매끄러운 진행으로 행사가 돋보이게 했다. 

단체 기념사진 촬영. 유병길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