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류은빛복지관 문화교실 하모니카 개강
두류은빛복지관 문화교실 하모니카 개강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1.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류은빛복지관 문화교실 교육강좌 하모니카반 교육. 유병길 기자

 

두류은빛복지관(관장 김진홍) 문화교실 교육강좌 하모니카반 교육은 14명이 참석 2023년 1월 13일 15시 복지관 5층 강당에서 개강하였다. 이유진 팀장이 박정희 강사를 소개하였다.

박정희 강사가 하모니카 이론교육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박정희 강사는 사) 한국하모니카리더스 강사로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서구문화회관, 담수회 등에서 강의를 하는 유능한 강사이다.

두류은빛복지관 문화교실 교육강좌 하모니카반 1차 교육은 2022년 8월8일부터 11월 7일까지 하였다. 올해 1차 교육은 2023년 1월 13일부터 3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15시에 한다.

교육생이 가진 하모니카 두 종류. 유병길 기자

 

오늘 하모니카 교육을 참석한 14명 중 초보자가 9명, 중급이 5명이다.

처음 참석한 초급자 교육은 하모니카 잡는법, 하모니카 부는 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교재를 보며 음계 기초 연습 교육을 하였다.

하모니카 교육을 한 번이상 받은 중급자 교육은 저음 교육을 하고 연주 연습을 하였다.

초급은 숙제로 ‘음계 기초 연습1’과 ‘학교 종’, ‘비행기’ 연습을 하게 하였다.

교육 마무리에 하모니카 소독과 보관하는 방법, 연주하기 전에 칫솔질하도록 하였다.

오늘 처음 교육을 참석한 두류2동 정영희 씨에게 “오늘 하모니카 교육을 받은 느낀 점”을 물었다. “잘 왔다고 생각합니다. 재미있게 잘 가르쳐 주셔서 잘 배웠어요. 오늘은 늦었지만 다음 주에는 일찍 와서 배우겠습니다.” 만족한 표정이었다.

두류은빛복지관의 모습. 유병길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