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니어 학생들의 전라도 단풍놀이, 즐거움에 룰루랄라 !
대구 시니어 학생들의 전라도 단풍놀이, 즐거움에 룰루랄라 !
  • 최종식 기자
  • 승인 2023.10.3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호 출렁다리
백양사 단풍
백양사 입구에서 멋쟁이들이 각자 다른 포즈를 취하고 있다.  권정태 사진작가 제공
  백양사 입구에서 학생들이 단합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권정태 사진작가 제공

대구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니어아카데미(학장 김태호)는 지난 26일(수요일) 2학기 첫 현장학습으로 전라남도 장성군에 위치한 백양사를 다녀왔다.

쾌청한 가을 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현대백화점 앞에 모여든 어르신들은 어린 초등학생처럼 오늘 펼쳐질 여정에 가슴이 부풀어 있었다.

관광버스 네 대에 나눠 타고 서로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각자 준비해 온 음식들을 나누는 모습이 너무 즐겁고 행복해 보였다.

대구에서 출발한 지 거의 네 시간 만에 전라남도 장성군에 도착, 첫 번째 코스로 장성호를 둘러보았다. 호숫가 수변 길을 걸어 첫 번째 옐로우 출렁다리를 다녀왔다. 학생들은 자연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3킬로미터를 단숨에 다녀오는 노익장을 과시하였다. 

점심 식사 후 오늘의 목적지 백양사를 향해 출발하였다. 1시간 후 백양사 주차장에 도착하여 긴 진입로를 거쳐 힘들게 도착한 백양사는 주위 풍광이 수려하였다. 그런데 올해는 이곳 단풍이 늦어 학생들이 바라던 백양사 가을 단풍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작은 단풍이나마 배경 삼아 반별로 추억을 카메라에 담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내려오다 절 입구에 무상 스님의 ‘사랑의 이웃돕기 작은 음악회’에 들러 스님이 부르는 명곡을 감상하며 잠시 휴식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시니어 학생들이 단풍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기고 있다.  최종식 기자
         남여 학생들이 단풍을 배경으로 회이팅을 외치고 있다. 최종식 기자

수요대학 정옥자 재무국장은 작년 이맘때 현장학습과 비교하면 너무 차이가 나 실망이 크다며 아쉬워했다. 그러나 나들이에 참가한 모든 시니어 학생들이 초등학생들의 가을 소풍 마냥 관광버스 안이나 길을 걸으면서도 재잘대고 노래하며 동급생의 정을 쌓는 모습을 보니 뜻 깊은 가을 소풍이 된 것 같아 가슴이 뿌듯하다고 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