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문화나눔 한마당 공연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문화나눔 한마당 공연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9.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나눔 한마당은 동아리 및 단체공연팀의 공연 희망 문의를 받거나, 직접 섭외 한다.
김세화 소리마당 달풍모리 풍물단 사물놀이 한마당. 유병길 기자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진홍)은 19일 13시부터 14시까지 복지관 3층 야외무대 어르신들 앞에서 찾아가는 예술마당 김세화 소리마당 달풍모리 풍물단 공연을 하였다.

이날 공연은 사물놀이, 입춤, 진도북춤, 민요, 무대 앞에서 흥겨운 놀이마당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다.

문화나눔 한마당은 동아리 및 단체공연팀의 공연 희망 문의를 받고, 복지관에서 직접 섭외 하여 공연한다.

김세화 소리마당 달풍모리 풍물단의 민요. 유병길 기자

 

김세화 소리마당 달풍모리 풍물단은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풍물단이다. 1999년 김세화 명창이 창단하였으며,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달풍모리 풍물단은 전통적인 풍물놀이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음악과의 접목에도 적극적이다. 특히, 김세화 명창의 뛰어난 춤사위와 가창력이 풍물놀이와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뽐낸다.

달풍모리 풍물단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공연은 2004년 미국 뉴욕 카네기홀 공연, 2008년 중국 베이징 국립극장 공연, 2010년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극장 공연, 2012년 일본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공연, 2014년 독일 베를린 필하모니홀 공연을 펼쳐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기여했다.

수상 경력은 2003년 대한민국 풍물예술 대상 외 많은 수상을 하였다.

김세화 소리마당 달풍모리 풍물단의 단체사진. 유병길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