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달서구 시니어 힘모으기 축제’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 ‘제19회 달서구 시니어 힘모으기 축제’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10.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안대소 백세달서(破顔大笑 百歲達西)를 슬로건으로 제19회 달서구 시니어 힘모으기 축제를 2023. 10. 25.(수) ~ 10. 27.(금),까지 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 노인복지유공자 표창(노재천,  오만환, 이태훈 구청장, 이정숙, 신현주) 사진 복지관 제공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진홍)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고,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게 회복과 축복, 행복을 기원하고 어르신들이 직접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하는 파안대소 백세달서(破顔大笑 百歲達西)를 슬로건으로 제19회 달서구시니어 힘모으기 축제를 하였다.

축제 기간은 2023. 10. 25.(수) ~ 10. 27.(금), 9:00 ~ 16:00까지이며, 장소는 학산공원 운동장 및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이다. 총 5,000여 명(복지관 회원 및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다. 달서구 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고 시니어 힘모으기축제 준비위원회가 주관한다.

10월 25일(수) 회복Day는 식전공연 사물놀이. 축송(팝송)에 이어 10:30분 학산 다목적운동장에서 사회 이현정(선배), 이성원(후배)이 기념식 개회선언을 하였다. 국민의례에 이어 김진홍 관장이 내빈소개를 하였다. 참석 내빈은 이태훈 구청장, 김해철 의장,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 변상길 대표이사, 많은 대구시의원과 달서구의원, 성서노인종합복지관장 외 많은 내빈이 참석하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노인복지유공자 표창을 하였다. 수상자는 노재천, 오만환, 이정숙, 신현주이다.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청춘카페봉사자일동)에서 후원금(300만원)을 이태훈 달서구청장에 전달하였다.

내빈인사는 이태훈 구청장, 김해철 의장, 사회복지법인 가정복지회 변상길 대표이사가 하였다.

제19회 달서구시니어힘모으기축제에 참석한 어르신들의 모습. 사진 복지관 제공

플로킹(11시~12시). 김진홍 관장이 치는 징소리에 어르신들이 운동장을 일제히 출발하였다. 건강이 좋은 어르신들은 학산공원을 한 바퀴 걷는 플로킹을 하고 중식을 하였다.

김진홍 관장이 서예서화전. 사진전. 사행시. 왕 시상을 하였다.

서예서화전(대상 강수창, 최우수상 이병희, 정용옥. 우수상 김귀숙, 강춘희, 특선 김재환, 정재원, 류근춘, 정창식, 채무생. 입선 이화영, 유주환, 이우순, 제괄정광, 홍영식, 박태금, 박현규, 정두진, 이장호, 현숙희)

사진전(대상 이영. 최우수상 노재천, 이정선. 우수상 김점자, 예종득. 인기상 권기춘, 김숙희, 김진학, 이국자,전규일, 정경숙, 정형숙, 정순년, 최질선, 하지선) ,

사행시(대상 구남숙. 최우수상 윤일노 서덕수. 우수상 박위선, 최영순. 인기상 김덕영, 김원홍, 박춘관, 서용선,손기현, 윤매순, 이영숙, 이임선, 최정대, 황희숙),

왕 시상식(미소왕 마명옥, 매너왕 하영화, 유머왕 장정자)을 하였다.

문화공연(13시~ 14시). “삑삑이 & 공간 울림”이 흫겨운 문화공연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하였다.

제15회 달서시니어 가요제(14시~16시). 달서시니어가요제 본선 10명이 참석하여 경연을 하였다. 심사위원 심사 결과 대상 박수환, 최우수상 김옥구. 우수상 이옥금. 인기상 신인호.

명사특강 이시형 박사 초청강연(15시~16시 30분). “신인류가 몰려온다."는 강연을 복지관 강당에서 400여 명이 참석 경청하였다. 강연이 끝난 후 책을 몇 권 나누어주고 사인도 하여 주었다.

후원. 더열린병원. 동남소방발전. 백제힐링 김금숙감사. 베스트안과의원. 보광병원. 삼일병원. 상도회초밥. 서울새론안과. 씨투에스디자인. 엄마의행복맛집. 이천이월드고속관광. 정우비에스. 창덕식당. 파라다이스웨딩. 평생대학원 회원일동 및 개인.

10월 26일(목) 축복 Day는 11시 30분부터 복지관 1층 강당에서 시니어예능발표회, 행복나눔한마당을 16시 까지 한다.

10월 27일(금) 행복Day는 11시 30분부터 복지관 1층 강당에서 도전! 골든벨, 행복나눔한마당을 16시 까지 한다.

명사특강 이시형 박사 초청강연 모습. 사진 복지관 제공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