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가족] 가정의 달 오손도손 나들이
[그래도 가족] 가정의 달 오손도손 나들이
  • 김종기 기자
  • 승인 2023.04.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라풀 대구 페스티벌의 열띤 공연. 대구시청 제공
칼라풀 대구 페스티벌의 열띤 공연. 대구시청 제공

싱그러운 계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나들이에 나서보자. 아이와 함께 가족이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축제와 행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2023파워풀 대구 페스티벌

대구시는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국채보상로(중앙네거리~종각네거리) 일대에서 ‘2023 파워풀 대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2일 전야제에서는 해외 퍼레이드 참가팀과 대구 예술단체들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본격적인 축제 기간인 13~14일에는 국채보상로 다섯 개 지정구간에서 에너지 넘치는 거리예술제가 펼쳐진다. 이 기간에 마술과 저글링, 댄스, 연주 등 국내외 전문 공연단이 공연을 진행하며 경연 퍼레이드 이외에도 사회단체, 가족이 참가하는 시민 퍼레이드로 에너지 풀충전, 파워 풀충전하는 시간이 펼쳐진다.

동성로 축제

대구의 랜드마크이자 가장 유동 인구가 많은 동성로 일대에서 펼쳐지는 3일간의 축제. 대구 시민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축제이다. 대표 프로그램인 ‘동성로 가요제’에는 매회 예선에 2백~3백명이 참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댄스경연대회 역시 케이팝 댄스부터 힙합 댄스까지 다양한 댄스 장르가 선보인다. 이외에도 모델패션쇼, 뷰티패션쇼 등이 열린다. 올해는 5월 12일~14일까지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053-423-3337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 남구 앞산 축제 모습. 대구시 남구청 제공
대구 남구 앞산 축제 모습. 대구시 남구청 제공

앞산축제

대구 남구 앞산에서는 5월 5일부터 6일까지 ‘앞산축제’가 열린다. 앞산축제는 ‘대덕제’라는 이름으로 1987년 4월 11일 전국 구 단위 축제로는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2019년까지 ‘앞산빨래터 축제’로 개최한 이 축제는 지난해부터 반려동물 참가를 허용하고 볼거리 제공에도 힘쓰고 있다. 2022년 제27회부터 ‘앞산축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32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의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대구지역에 커피협회가 발족해 이를 앞산 카페 골목과 연계한 축제도 기획되어, 커피 제품 홍보와 판매에도 나선다. 빨래터의 밤, 아줌마 가요제, 사투리 대회 등 무대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위풍당당 퍼레이드 등 풍성한 무대로 관심을 끌고 있다. 053-664-3262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대구약령시는 조선시대 중기부터 한약재를 판매하던 유서 깊은 약재시장이다. 세계적인 한약재 유통의 거점이었던 약령시에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가 펼쳐진다. 사상체질체험관, 한방힐링센터에서 자신의 체질을 분석하고 한방진료도 받을 수 있다. 전통 방식으로 한약을 달여 마셔보거나 십전대보환, 총면환 등 전통 한방환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저녁 무렵 골목해설사와 대구근대골목을 걸으며 근대역사에 얽힌 이야기를 듣는 달빛야경투어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올해는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3일간 열린다. 궁금한 사항은 053-253-4729로 문의하면 된다.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파크랜드 입구의 천지인 신화길 조형물. 군위군청 제공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파크랜드 입구의 천지인 신화길 조형물. 군위군청 제공

군위 삼국유사 테마파크 어린이 대잔치

군위군 의흥면 이지리 ‘군위 삼국유사 테마파크’에서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

삼국유사 테마파크는 삼국유사 속 콘텐츠를 시각화한 다양한 전시·조형물과 교육·체험 프로그램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확립시키면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해 주는 문화와 관광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 문화 공간이다. 자세한 내용은 054-380-3964로 하면 된다.

청도 프로방스 빛 축제

경북 청도에는 아름다운 빛 축제 행사가 열린다. 매년 2월에서 11월 사이에 열리는 ‘청도 프로방스 빛 축제’는 청도 프로방스에서 열리는 행사로 프랑스 프로방스 마을을 그대로 재현했다. 장소 특성상 특유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게 특징이다. 해가 저물면 눈부시게 반짝이는 빛 축제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으로 붐빈다. 아기자기한 정원과 하트 테마의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연인들의 프러포즈 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외에도 무려 백여 개에 달하는 포토존이 있어 인생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다. 자세한 내용은 054-372-505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