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돌봄로봇 복지서비스 구축사업 시연회
AI 돌봄로봇 복지서비스 구축사업 시연회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7.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최초 스마트도시 달서구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 AI 돌봄로봇 복지서비스 구축사업 실시
AI 돌봄로봇 복지서비스 구축사업 시연회 참석 내빈의 모습. 유병길 기자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함께하는 어르신의 생활 돌봄이 AI 돌봄로봇 복지서비스 구축사업 시연회를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2층 평생학습실2에서 2023년 7월 24일 13시 30분부터 14시 30분까지 참석 내빈과 돌봄로봇에 수요를 희망하고 관심 가져주는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을 모시고 하였다.

참석 내빈은 대구경북 최초 스마트도시 달서를 이끌어 가는 이태훈 구청장, 대구시 원스톱기업투자센터 투자유치과 김대영 과장, 전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연구부총장이셨으며 현재는 로보케어대표 문전일 대표이사, 로봇사업의 수요처인 달서구노인복지관 김진홍 관장,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조재경 관장 참석 하였다.

돌봄로봇 보미의 사용 교육을 하는 김수미 실장. 유병길 기자

행복한 동행, 로보케어에서는 권종훈 과장, 전국성 책임연구원, 사업부 김수미 실장이 참석하였다,

돌봄로봇 보미의 사용 교육은 김수미 실장이 하였다,

돌봄로봇 보미의 첫 번째 기능은 로봇과 감성 대화입니다. 달서구청장 성함은 이태훈 구청장이라 대답하고, 오늘의 날씨를 물으니 상세하게 대답을 하였다.

두 번째 기능은 건강돌봄 기능입니다. 건강 모니터의 체조 기능이 있는데 저와 같이 체조 시작해요. 사용자의 신체 관절에 맞게 체조를 앉아서 누워서 따라하면 됩니다.

보미앞의 카메라를 통해서 맥박과 혈압 호흡을 매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세 번째 기능은 알림 자율 주행 기능입니다.(AM 7:00 일어나세요~ 아침이에요. AM 8:00 아침 식사 하실 시간이에요 맛있게 드세요. PM 12:30 점심 식사 하실 시간이에요. 맛있게 드세요. PM 13:00 약 드실 시간이에요. 잊지말고 꼭 드셔주세요~ PM 21:30 이제 잘 시간이에요 좋은 꿈 꾸고 내일 봐요 등)

인지훈련 게임 기능이 있어 1단계에서 10단계 단계별로 할 수있으며 치매 예방에 도움이된다,

돌봄로봇 보미의 마지막 기능은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일기를 쓸 수도 있다.

달서구에 돌봄로봇 보미가 22대 지원되며 달서 성서 복지관에 1대씩 배치되고, 10대씩은 어르신 가정에 3개월씩 대여되며 주 1회 회사에서 방문 교육계획이다,

사회적 약자의 삶을 케어하는 로봇 개발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 인간을 더욱 행복하게 만드는 로봇, 로보케어가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돌봄로봇 보미의 사용 교육을 경청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