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2023년 하반기 시낭송반 개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2023년 하반기 시낭송반 개설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8.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부터 매주 수요일 1시~2시 50분까지 1층 자치회의실에서 이현정 강사가 시낭송 수업을 한다.
시낭송반 강의를 하는 이현정 강사의 모습. 유병길 기자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진홍)은 2023년 하반기 시낭송반을 개설 수강생 20여 명을 모집 지난 7월부터 매주 수요일 1시~2시 50분까지 복지관 1층 자치회의실에서 이현정 강사가 시낭송 수업을 하고 있다.

이현정 강사는 시인, 시 낭송가로 대구시문화예술부문 시낭송대상, 수성문화원 주최 시낭송대회에서 상화대상을 수상하는 등 시낭송가로 명성이 높다. 그리고 낭송지도자 1급 자격증을 소지한 유능한 강사다. 달서복지관 외 대구공업대학교, 대백프라자에서 시낭송 강의를 하고 있다.

이육사 시인의 '편복'을 열심히 읽고있는 수강생들의 모습. 유병길 기자

시낭송 수업은 스피치의 기초인 발성, 발음교정, 무대 매너, 표준어 발음. 자신감 향상, 정서 안정에 효과가 있는 강의를 하고 있다. 발성 발음을 시작으로 전주에 배운 시를 복습하고, 시인의 생애와 시의 해석 후 낭송 수업을 진행 한다.

이육사의 시 '편복'을 나누어 주고 읽게하며 이육사 시인의 독립운동에대한 설명을 하였다. '편복'은 네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현정 강사가 첫번째 단락을 낭송하고 수강생들이 돌아가면서 읽게하고 단어의 장단과 고저에대하여 고쳐주며 읽는것을 반복하게 하였다. 시낭송을 처음 배워보는 수강생들의 열정이 대단하였다.  

이현정 강사가 한 단락을 낭송하고, 수강생들이 돌아가면서 읽게하고 단어의 장단과 고저를 고쳐주며 강의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현재 시인이며 시낭송가로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예도하고, 취미로 가야금을 하고 있고, 시니어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영화 ^리향^에 출연하여 12월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시니어 모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