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아이디파크 상비군’을 찾아서
파크골프 ‘아이디파크 상비군’을 찾아서
  • 김영조 기자
  • 승인 2023.03.2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호인들의 건강과 친목 도모
우수한 선수 육성을 통한 파크골프 저변확대
전국대회 출전시 교통비 및 숙식비 전액 지급
파크골프가 청소년들에게까지 널리 보급되기를 희망

파크골프 채와 공, 용품 전문제조업체인 (주)아이디파크社(대표 장태식)은 동호인들의 건강과 친목을 도모하고 더 좋은 용품개발과 우수한 선수 육성을 통한 파크골프의 저변확대에 이바지하고자 최근 ‘아이디파크 상비군’을 창단했다.

(주)아이디파크社 생산제품

                   ()아이디파크제품

자사 브랜드를 홍보한다는 차원에서 ‘(주)아이디파크 홍보단’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기도 했으나 홍보단이 일반인들에게 다소 상업적 성격이 강조되고 단원(선수)들의 자긍심을 저해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상비군 이름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상비군 입단 자격은 2023년도에는 대구시 8개 구·군협회 소속 회원 중 품행이 단정하고 성실한 자로서 파크골프에 열정이 있는 자 대상으로 10명을 선발했다. 2024년도에는 이를 경상남북 지역으로 확대하여 30명(대구 10명, 경북 10명, 경남 10명)을 소속협회 추천을 받아 선발할 계획이다.

단원(선수)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① 선수별 최고급 맞춤 채 제작 지급

② 계절별 단복 제공

③ 전국대회 출전시 교통비 및 숙식비 전액 지급

④ 대회 입상시 축하 차원의 시상품 지급

⑤ 기타 협의에 따라 결정

상비군 조직으로서 단장 1명, 부단장 1명, 총무 1명, 홍보당당 1명을 선수 중에서 선임했다. 단장으로 선임된 장용진 선수는 작년 9월 21, 22 양일간 광주 서봉파크골프장에서 열린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에서 개인전 남자 시니어부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여러 대회 우승 경력을 가진 선수이다.

대회 최저타로 우승한 장용진 선수. 사진 시니어매일 제공

대회 최저타로 우승한 장용진 선수. 사진 시니어매일 제공

상비군 운영 계획으로는 월례회를 통해 기량 향상과 단원간 친목을 도모하고, 앞으로 계속 단원을 충원하며, 각종 대회에 적극 참여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상비군을 실질적으로 지도하고 있는 이 회사 박종성 기술연구소장(78)은 협회장기, 대한체육회장기 등 전국대회를 수차례 수상한 대구 대표의 베테랑 선수 경력자로서 파크골프에 관한 특허 6개를 소지하고 있으면서 파크골프 용품 개발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공에 공번호와 기준선을, 헤더에도 접점과 기준선을 새겨넣어 공을 정확하게 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공에 공번호와 기준선을, 헤더에도 접점과 기준선을 새겨넣어 공을 정확하게 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회사 대표 장태식 사장(72)은 평소 파크골프를 즐겨 치면서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로 파크골프 채를 제공하고 싶다는 일념으로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고, 앞으로 파크골프가 청소년들에게까지 널리 보급되기를 희망하며, 우수한 선수를 양성하여 파크골프를 국민저변으로 확산시키기 위해서 상비군을 창단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 9월경에는 회사 이름으로 전국대회를 추진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는 등 파크골프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