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계의 뉴 프런티어 (주)케이트레이드 배강모 대표
파크골프계의 뉴 프런티어 (주)케이트레이드 배강모 대표
  • 김영조 기자
  • 승인 2023.03.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테온, 파크베어, Aone 등  3가지 브랜드
국내 1위의 파크골프 생산 전문업체
전국 18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 직영
용품생산, 플랫폼, 스크린, 국내외 투어 등 토탈 서비스 제공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으로 파크골프 산업을 개척하고 있는 배강모 대표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으로 파크골프 산업을 개척하고 있는 배강모 대표

 

파크골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이제 파크골프는 단순한 하나의 스포츠 종목으로서만 기능하는 것이 아니고 레저, 관광, 치유, 힐링, 건강, 복지를 위한 토탈 서비스 내지 종합 문화상품 역할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파크골프 미래 발전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파크골프 용품생산과 함께 파크골프 문화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케이트레이드 배강모 대표를 만나보았다.

 

- 회사 소개 부탁합니다.

▶케이트레이드는 판테온, 파크베어, Aone 등  3가지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국내 1위 파크골프 생산 전문업체로서 국내 파크골프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국 18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을 직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20여 개에 이르는 다양한 모델들을 취급하면서 풍부한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매년 신규 모델 개발 및 출시를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파크골프 산업 발전에 공헌하는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브랜드인 판테온과 회사 이름 케이트레이드는 무슨 의미인지요?

▶판테온은 그리스어로 ‘모든’을 뜻하는 ‘pan’과 ‘신(神)’을 뜻하는 ‘theon’이 합쳐진 말로서 모든 신들을 위한 신전을 뜻하며, 케이트레이드(코리아트레이드)는 한국 레저스포츠 사업에 머물지 않고 세계적인 스포츠 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수출길을 만들어가고자 명명(命名)하였습니다.

 

- 사업을 시작한 동기와 시기는?

▶처음에는 의료용품, 실버용품을 제조·유통하면서 외국의 실버 세대와 우리나라 요양병원 문제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실버 세대들이 겪은 역경과 아픔을 보고 들으면서 그들에게 건강과 건전한 커뮤니티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만의 스포츠 문화공간을 만들어 줌으로써 작은 행복이지만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마음에서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4월에 처음 개인사업자로 파크골프 시장에 진입하였고, 2022년 1월에 (주)케이트레이드라는 법인으로 전환하였습니다.

 

- 제품의 종류는?

▶파크베어(PARK BAER) 시리즈로 PB300, PB400, PB500, PB500plus, PB500S 및 PB700, PB700plus, PB900 등이 있습니다.

판테온(PANTEON) 시리즈로 PN250, PN450, PN650, PN650S, PN850, PN850II, PNS30, PNS50, PNS70 등이 있습니다.

AONE 시리즈로 Aone-A03, Aone-A05, Aone-A06,  Aone-A07, Aone-A08 등이 있습니다.

이밖에 파크골프 공(4피스)을 자체 생산하고 있고, 가방, 파우치, 볼클립, 장갑, 볼마커, 모자, 공집게(철제, 고무) 등의 용품은 외주 OEM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파크베어 시리즈(왼쪽) 및 판테온 시리즈(오른쪽)
파크베어 시리즈(왼쪽) 및 판테온 시리즈(오른쪽)

 

- 제품의 특징은?

▶클럽 헤드 페이스에 강철보다 5배나 강력하고 방탄조끼로 사용되고 있는 섬유인 케블라를 장착하였습니다. 그 결과 반발력이 크게 향상되어 비거리가 40% 증가하고 있습니다. 샤프트도 모두 풀카본, 스팟존 특수소재(3층구조)를 사용하고 있으며, 초고탄성 9FLY 카본 사용으로 고강도, 고탄성, 진동흡수력 최상, 뒤틀림방지, 하중분산의 효과를 보고 있으며, 솔 텅스텐 추가로 직진성 및 비거리가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 여러 기관·단체와 MOU를 체결하고 있고, 사회공헌활동도 많이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진주시 문화원, 진주시 파크골프협회, 사천시 파크골프협회 등과 MOU협약을 체결했고, 칠곡 장애인시설, 진주 문화원, 대구 성림원(아동양육시설), 의성 안사공동체 등에 파크골프 클럽과 공, 방역마스크 등(총 1억 5천만원 상회 금액)을 기증했습니다.

진주문화원과 업무협약 체결
진주문화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장래 목표가 있다면?

▶실버산업 전반에 대한 방향성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파크골프가 산업화를 일군 부모님 세대의 삶의 지수를 높이고 국가 건강보험 재정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위하여 저의 전공(컴퓨터공학)을 살려 좀 더 발전된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고 이를 보급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용품생산 외에 동호인 간 소통과 정보교류의 공간인 플랫폼, 파크골프장 대체 역할을 할 스크린, 국내외 파크골프 투어 등 토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용에 힘쓸 계획입니다. 파크골프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시니어매일과의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을 부탁드립니다.

플랫폼 화면
플랫품(위)과 스크린(아래) 화면
스크린 화면

 

- 감사합니다.

 

파크골프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파크골프 산업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파크골프 채에 대한 국산제품의 질이 높아지면서 국산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국산제품의 우수성은 동호인 사이에서도 점차 인정되고 있고 실전에서도 입증되고 있다.

전국대회 우승 12회 등 23회 수상으로 전국대회 최다우승자인 류장원(75세) 선수는 10여년간 사용하던 일제 클럽을 최근 케이트레이드사(社) 국산 제품 PB900로 바꾸면서 그 방향성과 탄성의 우수함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방향성과 탄성이 엄청 좋습니다. 뒤틀림과 충격을 잡아주는 강한 내구성으로 집중력이 뛰어나고 비거리도 놀라울 정도로 향상되었습니다. 일제 혼마 채보다 훨씬 정교하여 OB가 줄었을 뿐만 아니라 홀인원도 자주 나옵니다. 3월 1일 봉무구장 C9번 홀인원에 이어 2일 강변구장 A2번 홀인원을 할 정도입니다. 거리감과 방향성은 정말 천하일품입니다.”

PB900은 케플라 샤프트 최상급 모델로서 선수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PB900은 케플라 샤프트 최상급 모델로서 선수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사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일본 브랜드의 제품도 이미 중국 기업으로 넘어갔음에도 일본 제품으로 둔갑하여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고, 국내 기반 시설도 갖추지 않은 채 짜깁기 조립으로 엄연한 중국 제품을 made in korea라는 한국제품으로 거래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에서 오로지 우수한 제품 생산과 정직한 거래라는 경영방침에 충실하고 있는 ㈜케이트레이드가 뉴 프런티어 정신으로 우리나라 파크골프 문화 정착을 위하여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기를 기대해본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