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2022 봉사자 후원자 송년감사의 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2022 봉사자 후원자 송년감사의 밤'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2.12.1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200여명을 모시고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송년감사의 밤을 개최하였다.
 '2022 봉사자 후원자 송년감사의 밤' 단체사진. 유병길 기자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김진홍 관장)은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200여명을 모시고 2022. 12. 16.(금), 18:00 ~ 20:00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1층 강당에서 송년감사의 밤을 개최하였다.

송년감사의 밤 행사는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활동 참여자, 사업 운영을 위한 후원자들에 대한 인정과 보상의 시간 마련과 참여자 간 유대감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자원봉사팀은 두루미 봉사단 소속 19개 팀 및 두류은빛복지관 미로카페 자원봉사자. 깨친멋노인자원봉사회, 선배시민 자원봉사참여자. 후원기관 베스트안과의원, 삼일병원 등 이다.

보체앙상블의 식전공연에 이어 복지관 이은진 사무국장이 개회선언을 하였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김진홍 관장이 구청장, 구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복지관 운영위원 등 많은 참석 내빈을 소개하고 환영인사를 하였다.

 

수상자와 이태훈 달서구청장 기념사진. 유병길 기자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양희남, 최석주, 이천옥, 하영화 씨등에게 달서구청장 표창을 수여하고, 하영화 씨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전수하였다.

달서구 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금을 깨칫멋노인자원봉사단 김덕영 회장과, 청춘카페 이창자 팀장이구청장에게 전달하였다.

 

수상자와 김해철 의장 기념사진. 유병길 기자

김해철 의장이 김은정, 이순임 씨에게 유공자 표창을 하였다.

변상길 가정복지회 대표이사가 베스트안과의원 심현찬 대표원장, 삼일병원에 김종태 과장에게 감사패 수여를 하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이 격려사를 하였고.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였다.

윤재옥 국회의원, 김용판 국회의원 축사를 하였고, 변상길 가정복지회 대표이사 축사를 하였다.

 

수상자와 김진홍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장 기념사진. 유뱡길 기자

김진홍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장이 우수자원 봉사자 윤봉현, 박종순, 공순식, 배혜숙, 최분남 , 손태연, 배경연, 구분자, 임보선, 이점숙, 천영진 씨등에게 시상하였다.

건배사를 하는 김홍렬 복지관 운영위원. 유병길 기자

김홍렬 복지관 운영위원이 와인잔에 오미자청 음료를 채워 건배사를 하였다.

 

저녁 만찬을 마치고 공연을 즐기는 모습. 유병길 기자

저녁 만찬의 시간입니다.

”이웃에게 따뜻함을 선물하시는 여러분들에게 저희가 따뜻한 밥 한끼를 준비했습니다. 부족한 찬이지만 저희 직원들이 서빙할 때 기쁜 마음으로 즐겨주십시오.“

전국노래자랑 달서구편의 인기상을 수상한 최중희 씨가 목각인형극 공연을 하였고, 추억과 낭만의 포그송, 통기타 라이브 가수  박동희씨 공연이 있었다.

복지관에서 매일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사를 책임지시는 실버식당 자원봉사팀은 그린회, 달서구아파트여성연합회, 대한적십자사, 더공감봉사단, 무궁화복지월드 1팀 2팀 3팀. 생활개선회 월배지구, 성당포스코, 아름다운 동행, 버들메본팀, 여성유권자연맹, 여성중앙회, 오뚝이봉사단, 월성1동통우회, 은하수봉사단, 자유총연맹, 참한손봉사단, 탄생1팀, 푸른사랑회, 한국부인회.

복지관 청춘카페를 운영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두류은빛복지관 미로카페 자원봉사자.

2022년 선배시민봉사단은 너와내가그린지구봉사단, 깨칫멋노인자원봉사단, 한땀모아, 한삽모아, 한손모아 봉사단 자원봉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선생들이 참석하여 복지관 직원들의 봉사를 받으며 즐거운 저녁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