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달서희망인문극장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
2022 달서희망인문극장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2.11.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점디자이너. 관점을 통해 생각의 방향이나 구조를 바꾸는 일을 하는 사람. 관점은 행동을 바꾼다.
이태훈 구청장 마무리 인사후 박용후 강사와 함께. 사진 달서구청 제공

달서구청(이태훈 구청장)은 달서희망인문극장에서 대한민국 1호 관점디자이너 박용후(피와이에이치 대표) 강사를 초청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2022. 11. 22. 14:00에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 방용후 강사. 사진 유병길 기자

박용후 강사는 (주)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 (주) 우아한형제들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주)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마케팅 전략고문 외 다수기업 대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자문. 저서 <관점을 디자인하라>, <언어를 디자인하라> tvN <김미경쇼> 출연.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3회 출연.

카카오 창립맵버. 김범수 최고의 부자와 배달의 민족 초기 멤버. 두 사람의 장점은 착하고 긍정이다.

자극과 반응 사이에는 생각이 있다. 생각에도 태도가 있다고 믿는다. 틀린 질문에서는 오른 답이 나올 수가 없다. 질문이 공부다. 질문을 질문해봐 생각의 방향이 바뀐다.

깨닫는 공부는 안 하고 외우는 공부만 하였다. 철학도 객관식으로 만든다.

세상을 바꾸는 말과 생각은 연결되어 있다. 긍정적인 사람은 한계가 없고, 부정적인 사람은 한 게 없다.

‘시간을 어떻게 보냈을까?’ 동사를 바꾸어 질문하라. ‘나는 시간을 무엇으로 바꾸고 있는가?’ 시간과 바꾼 것이 그 사람의 가치다. 돈 벌려고 하지 말고, 돈 버는 구조를 짜라. 인생의 설계도를 그려라. 내 직업을 어떻게 정의하느냐가 일을 바라보는 내 생각을 바꾼다.

관점디자이너. 관점을 통해 생각의 방향이나 구조를 바꾸는 일을 하는 사람. 관점은 행동을 바꾼다. 좋은 생각을 하면 우주의 좋은 기운이 연결된다

매장 진열대 동이 났다. 완판이라고 좋다는 사람, 예측을 제대로 못 했다고 하는 사람. 상식을 뒤집을 때 고객의 니즈가 보인다.

 

열강을 하고 있는 박용후 강사. 사진 유병길 기자

평생직장 따윈 없다 최고가 되어 떠나라. 모든 상황에는 복수의 관점이 존재한다. 어떻게 보게 할 것인가?

레토릭을 배웠다. 내 생각에 어떤 언어의 옷을 입힐 것인가? 설득, 웅변 등. 언어는 존재의 집이다.

‘금요일 오후 1시 퇴근 전격 결정.’ 제도의 시행을 알리는 것.

‘회사는 여러분에게 금요일 오후 5시긴 선물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행복을 위하여 소중하게 써주세요.’ 마음이 느껴져야 하고, 가치가 다르다.

언어의 힘. 일도 생각하기 나름이다. 재미있는 일과 재미없는 일이란 없다. 일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과 재미없게 하는 방법뿐이다. 겸손은 강한 자의 특권입니다.

강의를 열심히 듣고있는 달서구민. 사진 유병길 기자

나는 어떤 언어로 일상을 채울 것인가? 긍정적인 언어가 생각을 지배하게 하라. “내가 뱉은 말은 내 앞에서 나를 기다린다.” 나쁜 생각은 하지 말고 좋은 생각을 많이 해야 한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어떻게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바꿨으면 좋을까요.

어메이징 뷰티플 판타스틱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