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학도서관, 새 단장 마치고 문 활짝 열어
농업과학도서관, 새 단장 마치고 문 활짝 열어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2.07.2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지역주민 등 모든 이용자 방문 가능
농업과학도서관 북큐레이션 도서 전시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농업과학도서관 북큐레이션 도서 전시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농업과학도서관의 내부 시설 일부를 책과 쉼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새 단장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중단됐던 농업과학도서관 외부이용자(지역주민)등의 방문을 12일부터 다시 재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및 소규모 공연 공간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세미나 및 소규모 공연 공간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사람과 정보, 문화’라는 핵심 가치를 반영해 칸막이 책상이 있던 열람실을 쾌적하고 활력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세미나 또는 소규모 공연이 가능한 공간, 회의와 독서 활동, 휴식이 가능한 다목적 열린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휴식 및 독서활동 공간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휴식 및 독서활동 공간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특히 최근 새롭게 주목받는 책 추천 서비스(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를 도입해 책 전시와 대출 서비스도 시작한다. 농업과학도서관에서 직접 선정한 ‘기후변화, 식량안보, 채식, 반려동물’ 등 다양한 주제어에 맞는 책을 제안함으로써 이용자에게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농업과학도서관 방문이 가능한 시간은 월요일~금요일(09:00~18:00)이며, 소장자료 대출은 도서관 운영시간과 상관없이 누리집(lib.rda.go.kr)에서 무료 우편 대출 또는 책마중(무인도서 대출함) 서비스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회의 및 커뮤니티 활동 공간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회의 및 커뮤니티 활동 공간 모습. 사진 농진청 제공.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실 이병연 과장은 “새롭게 문을 연 농업과학도서관이 직원들에게는 창의적인 연구와 업무를 지원하는 신개념의 사무실이 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독서와 휴식, 지식정보 활용이 동시에 가능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책과 사람의 향기로 가득한 곳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