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문인협회, 2022년 제9회 짧은 시 짓기 전국공모전 개최
대한문인협회, 2022년 제9회 짧은 시 짓기 전국공모전 개최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2.04.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의 화사한 꽃처럼 향기 나는 시(詩)로 마음을 다스리는 기회가 되길. 홈페이지 내 해당게시판으로 기한내 접수한 작품만 가능.
대한문인협회 2022년 짧은 시 짓기 공모전.  사진 협회 제공.
대한문인협회 2022년 짧은 시 짓기 공모전. 사진 협회 제공.

(사)창작문학예술인협의회(이사장 기락호 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문인협회가 주관하고 도서출판 시음사, 대한시낭송가협회, 충청매거진이 후원하는 협회 전국 시인들을 대상으로 ‘제9회 짧은 시(詩) 짓기 전국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개최한다.

▶작품 주제 : (詩人) 시인

▶작품 내용 전체(제목 및 문장 부호 포함) 50자 이내이며 개인 시집, 동인지, 블로그, 카페, 카스 등에 발표한 작품 제외된다.

▶작품 응모 기간 : 2022년 4월 20일부터 5월 10일까지이며 1인 1편만 출품 가능하며 이미지 불가 (중복 시 심사에서 제외)

▶자격 조건 ; 정식으로 등단한 시인, 작가 대한문인협회 정회원 (임원 포함) 지난 대회 대상 수상자는 참가할 수 없다.

▶작품 응모 방법 ; 해당 게시판을 이용하여 접수한 작품만 가능 (이메일, 우편접수 불가), 홈페이지 내 해당 게시판 http://poemmusic.net

★시상내역(예정) ; (‣)대 상 : 1명, 상금(1,000,000원), 상장, 상패. (‣)금 상 : 3명, 상장, 상패. (‣)은 상 : 5명, 상장, 상패. (‣)동 상 : 00명, 상장. (‣)장려상 : 00명, 상장

▶시상 일시 및 장소 ; 2022년 6월 18일(토) <대전예술의전당 내 대전시립미술관 강당> 대한문인협회 여름 행사장에서 시상하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

협회 김락호 이사장은 “이제 전국이 코로나로부터 조금은 안정을 되찾고 정부 시책도 완화 단계에 있으니 전국의 시인들이 이번행사에 많이 참가하여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기존에 발표한 작품이나 표절로 의심이 되는 작품 그리고 다른 작가의 작품을 인용한 작품 등은 선정되었더라도 차후 표절이나 인용이 확인되면 상패 및 상금은 몰수하고 취소한다.” 고 이야기 하며 순수한 자기의 시상으로만 참가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