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스쿨】(10) 공에 관한 규칙
【파크골프 스쿨】(10) 공에 관한 규칙
  • 김영조 기자
  • 승인 2023.09.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바뀐 공으로 치면 홀아웃까지 바뀐 공으로 진행(쌍방 2벌타)
컵인 않고 다음 홀에서 티샷하면 해당 홀 실격처리
정지된 공을 새가 물고가면 원래 정지된 위치에서 경기
경기 중인 공을 임의로 집어 올리거나 건드리면 2벌타

■ 뒤 바뀐 공, 교체한 공

동반자의 공으로 스트로크를 하면 2벌타를 부여하고 동반자의 공은 원위치하고 자신의 공 위치에서 다음 경기를 한다.

서로 뒤바뀐 공으로 스트로크를 하면 그 홀을 홀아웃할 때까지 바뀐 공으로 진행하고 해당자 모두에게 2벌타를 부여한다.

거치대에 있는 다른 경기자의 공으로 티샷을 하면 무벌타이며, 그 공을 회수하고 자신의 공으로 다시 경기를 한다.

9개 홀 내에서 공을 교체할 경우 2벌타를 부여하며, 교체한 공은 경기 중인 공이 된다.

■ 그린 위의 공

그린 위의 공이 홀컵에서 2클럽이내인 경우 동반자에게 통보하고 마크하거나 먼저 컵인 또는 그대로 둘 수가 있다.

먼저 컵인을 할 경우에는 동반자에게 알리고 홀아웃을 한다.

컵인을 안한 상태로 다음 홀에서 티샷을 하면 해당 홀에서 실격처리를 한다.

공이 홀컵 주변에 걸려있는 경우 10초 이내 홀컵에 들어가면 컵인으로 인정한다.

정지되어 있는 공이 10초 이내 홀컵에 들어가면 컵인으로 인정
정지되어 있는 공이 10초 이내 홀컵에 들어가면 컵인으로 인정한다.

■ 정지된 공이 움직인 경우

정지된 공이 국외자(날짐승, 동물 등) 또는 동반자에 의해 움직인 경우 공이 움직이기 전에 있었던 지점에서 경기를 한다.

경기자의 동작에 의하지 않고 공이 움직인 경우 그 공이 정지된 지점에서 경기를 하고 스트로크는 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한다.

경기 중인 공을 임의로 집어 올리거나 건드리면 2벌타를 부여하고 원래 있었던 위치에 놓고 경기를 한다.

정지되어 있는 동반자의 공이 경기자의 공에 의해 움직인 경우 벌타는 없고 경기자의 공은 정지된 지점에서, 동반자의 공은 원래 지점으로 원위치하여 경기를 한다.

■ 움직이고 있는 공이 방향을 변경하거나 정지된 경우

움직이고 있는 공이 국외자 또는 동반자에 의해 방향을 변경하거나 정지한 경우 벌타는 없으며, 그 공은 최종 정지된 지점에서 경기를 한다.

움직이고 있는 공이 자신에 의해 방향을 변경하거나 정지된 경우는 경기자에게 벌타를 부여하고 공이 멈춰진 위치에서 경기를 한다.

스트로크한 공이 움직이고 있는 중에 동반자가 스트로크를 하여 서로 충돌한 경우 2개의 공은 정지된 위치에서(OB시에는 OB처치 후 벌타 부여) 다음 경기를 하며, 동반자에게 벌타를 부여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