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어버이날 기념 달서구 孝 나눔 행사 개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달서구 孝 나눔 행사 개최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05.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무료급식, 孝 드림키트 전달 등 다채로운 효 나눔 행사를 하였다.
제51회 어버이날 기념 달서구 孝 나눔 행사 참석어르신 및 어버이날 장수 기원 퍼포먼스 모습. 유병길 기자

어르신을 섬기는 달서구, 어르신이 행복한 달서구,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괸(관장 김진홍)은 2023. 5. 8.(월) 11:00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3층 하늘공원에서 제51회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지역 내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무료급식, 孝 드림키트 전달 등 다채로운 효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달서구 지역 어르신 1,000명(기념식 : 200명, 무료급식 : 1,000명)을 모셨다. 지역 내 취약 어르신에 孝 드림키트를 800명분을 제공하였다.

큰사랑 어린이집 어린이들의 노래와 춤추는 모습. 유병길 기자

식전공연은 큰사랑 어린이집 어린이 28명이 참석 노래와 춤 재롱을 보여 드렸다.

어버이 은혜 합창<복지관 직원일동>을 하고 참석 내빈, 어르신들께 카네이션달아 드렸다.

이현정 복지관 시니어 모델 회원이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시낭송을 하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태훈 구청장, 김해철 구의회의장, 심용판 국회의원, 시 구의회 의원들이 참석하였다.

어버이날 장수 기원 퍼포먼스를 하였다. 고령 어르신(5명) 장수 기원 선물 증정(참석내빈) 꽃 목걸이, 과일바구니, 방짜유기수저세트, 이불, 떡케익를 드렸다.

한국전통가요협회 대구광역시지회 가수들이 어르신들께 인사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문화공연(11:40~12:40) 한국전통가요협회 대구광역시지회(지회장 가수 정주리, 소민우 밴드)의 많은 가수들이 출연 한 시간 동안 어르신들을 흥겹게 하였다.

3층 실버식당에서 무료급식을 하였고, 孝 드림 키트(국수 등)는 생활지원사들이 어르신 가정을 방문 전달 노후 생활을 지원하며, 사라져가는 지역사회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였다.

후원 개인 : 김덕영, 김은정, 이창자, 박위선, 하영화.

후원 단체 : 김신향소아과의원, 깨친멋노인자원봉사회 모금캠페인. 깨친멋노인자원봉사회 임원, 내일교회. 대구교통공사, 대구대건신협.더블유병원, 더열린병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베스트안과, 보성참숯왕소금구이. 엄마의행복맛집, 제일연합치과, 대구탑연합정형외과의원, 하나교회, 한미병원.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달서구지회 & 장시훈 지회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