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박물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개최
국립대구박물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개최
  • 도창종 기자
  • 승인 2024.02.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 중앙광장에서 대형 윷놀이, 활쏘기, 널뛰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도 운영
국립 대구박물관 2024년 설맞이 행사 포스터
국립 대구박물관 2024년 설맞이 행사 포스터

국립대구박물관(관장 김규동)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2024년 국립대구박물관 설맞이 문화행사는 청룡의 해를 기념해 설 명절 연휴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휴식과 치유가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9일과 11일에는 ‘청룡 문화재 삽화 칠하기(일러스트 컬러링)’ 과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청룡 문화재 삽화 칠하기(일러스트 컬러링)’ 체험은 올해 관람객 휴식공간으로 개편 중인 세미나실에서 고요한 영상, 분위기 있는 조명 및 음악과 함께 12개의 국립대구박물관 상징 동물 캐릭터 중 하나인 ‘용용이’삽화와 대구박물관 소장 보물 ‘금동 당간 용두’ 삽화를 색칠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은 용의 상서로운 기운을 담은 청룡 모양의 빨간 복주머니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며, 체험객은 직접 만든 복주머니 가방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다. 또한 방문객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각 체험 공간에서 자유롭게 영상과 음악을 감상하며 ‘박물관에서 머무름’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박물관 중앙광장에서는 대형 윷놀이, 활쏘기, 널뛰기, 제기차기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을 운영한다. 민속놀이는 9일부터 12일까지 운영한다.

설맞이 문화행사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운영하며, 체험활동 재료는 무료로 1일 선착순 700개가 준비된다.

한편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인 국립대구박물관 특별전 ‘나무에 새긴 마음, 조선현’은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설 연휴 기간 중 국립대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아름다운 조선 현판 이 주는 신년의 깊고 그윽한 메시지들도 놓치지 않길 바란다. 설 당일(10알)은 휴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http://daeg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053-760-8511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