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팔달신시장에서 설 명절 장보기 행사 펼쳐
대구 북구, 팔달신시장에서 설 명절 장보기 행사 펼쳐
  • 도창종 기자
  • 승인 2024.02.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청장과 간부 공무원 및 직원들이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
대구 북구는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5일 대구 북구  팔달신시장에서 북구청장과 간부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대구 북구 제공
대구 북구는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5일 대구 북구 팔달신시장에서 북구청장과 간부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대구 북구 제공

대구 북구는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5일 대구 북구 팔달신시장에서 북구청장과 간부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해마다 명절이면 온라인 쇼핑몰, 대규모 유통업체 등으로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목적으로 꾸준히 추진돼 온 장보기 행사를 팔달신시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에는 배광식 북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실·과장 이상 간부 공무원과 참여 희망 직원 등 50여 명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과 선물 및 다양한 먹거리 등을 구입하고, 시장을 찾는 주민들에게 온누리상품권 판촉과 시장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배 북구청장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 설 연휴에는 온누리상품권을 적극 활용해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도 알뜰하게 준비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