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중산동 그린공원 옆 공영주차장 개장
경산시 중산동 그린공원 옆 공영주차장 개장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3.07.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주차장에 일반차량 130대, 캠핑 차량 60대 총 190대 무료 주차 가능
경산시에서 주관하는 중산동 공영주차장 개장 알림 모습.  사진 여관구 기자.

경산시에서는 중산동 제1그린공원 옆에 공영주차장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20일부터 무료로 개방했다.

이번에 개장하는 중산동 공영주차장은 중산 제1근린공원 옆 유휴 사유지(중산동 683번지·부지면적 1만 157㎡)를 소유자와 2년간 토지 무상사용 약정을 체결해 조성한 임시주차장이다. 총 주차대수는 190대이다.

일반차 주차장 모습.  사진 여관구 기자.

중산동 제1근린공원 옆에 설치된 공영주차장은 기존 공영주차장과 달리 일반차량 주차대수가 130대와 캠핑 차량 전용주차 대수는 60대로 주차구역을 분리 설치했다. 중산동 그린공원의 방문객이 많아 주차공간이 부족했었는데 이제 모두가 안전하게 방문 할 수 있게 되었다.

경산시는 중산동 펜타힐즈로 인근 주차난은 물론 그동안 지속해서 제기된 공영주차장 내 캠핑 차량 장기주차에 따른 민원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핑카 주차장 모습.  사진 여관구 기자.
캠핑카 주차장 모습. 사진 여관구 기자.

김순근 경산시 교통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주택가 및 상가 밀집지 등 상시적인 주차 공간이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인근 유휴 부지를 적극 발굴하고 확충해 정주 환경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