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음식 스페니쉬 라이스와(Spanish rice), 스페니쉬오믈렛( Omelette) 만들기
스페인 음식 스페니쉬 라이스와(Spanish rice), 스페니쉬오믈렛( Omelette) 만들기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10.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식 솥밥인데 한국식으로 재료을 다양하게 넣어 만들어보았다.
스페니쉬 라이스와 오믈렛 신정란 기자

스페니쉬 라이스(Spanish rice)란 스페인식 솥밥이란 뜻이다. 양퍄, 피망 토마토가 섞인 일종의 토마토 밥이라한다.

집에 남은 재료들을 한국식으로 만든 일종의 볶음밥과 비슷한 요리이다.

각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재료을 선택하여 볶아 먹으면된다. 오믈렛은 볶음밥 위에 계란을 덮어씌우면 오믈렛이 된다.

만드는 과정은 각각 조금씩 다르지만, 집에 있는 재료들을 잘 활용하여 오늘은 스패니쉬 라이스를 만들어 볼까한다.

▶재료

소고기, 햄, 오이, 파프리카, 상추, 당근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감자, 양파, 게란, 식용유, 맛소금, 올리브유, 후추, 토마토.

스페니쉬 라이스재료들 신정란 기자

▶만드는법

1 토마토는 열십자로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어둔다.

2 재료들을 먹기 좋은 크기만큼 썰어 놓는다.

3 팬에 먼저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볶는다.

4 양파가 익기 시작하면, 나머지 속 재료를 모두 넣고 같이 볶아준다.

6 재료가 익으면 케찹을 넣어 다시 한번 볶아준다.

7 식은밥이나, 그냥 밥을 넣어 같이 볶으면서.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후추는 약간만 뿌린다.

8 그릇에 담아 보기 좋게 두면 끝이다. 여기에다 오믈렛 식으로 먹으려면 계란을 풀어 팬에 살짝 구워 밥 위에 덮어씌우면 스페니쉬 오믈렛이 된다.

스페니쉬 오믈렛은 스페인 사람들이 즐겨 먹는 오믈렛이란 뜻으로 삶은 계란과 함께 많이 찾는 음식 중의 하나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