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대표음식 '스팸 무수비'
하와이 대표음식 '스팸 무수비'
  • 신정란 기자
  • 승인 2022.06.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음식 스팸 무수비와 한국김밥. 신정란 기자

하와이 무수비는 일명 하와이 김밥, 하와이 초밥이라고 불린다. 하와이 무수비'는 우리나라 편의점의 삼각 김밥처럼 하와이에서는 흔한 음식이다. 무수비에 필요한 재료는 음식을 먹는 사람의 기호에 따라 계란을 추가하거나 스팸, 치즈로도 만들 수 있다. 좀 독특한 음식을 생각하다 하와이 무수비를 만들어보기로 하고 스팸을 준비했다.

스팸통을 활용하여 그 안에 비닐을 깔고 양념 밥, 계란, 스팸, 그리고 다시 양념 밥을 넣고 꼭꼭 눌려 무수비 모양을 만든다. 비닐을 살며시 당기면 마치 샌드위치 모양의 밥이 나온다. 거기에 김으로 감싸주면 하와이식 김밥인 하와이 무수비가 완성된다

▶재료

스팸, 계란, 당근, 닥강, 참기름, 깨소금, 김, 밥

▶만드는법

1 김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놓는다.

2 작은통 스팸 한 개를 5등분해서 잘라 놓는다.

3 스팸을 약한 불로 노릇하게 굽어놓고 계란 지단을 두껍게 굽어 스팸 모양의 크기만큼 잘라놓는다.

4 밥에다 참기름, 소금, 깨소금을 뿌려 적당하게 간을 맞추어 놓는다.

5 상단에 있는 스팸 용기에 밥을 먼저 올려놓고 손으로 꾹꾹 많이 누른다.

6 밥 위에 구워놓은 계란 지단을 놓고 그 위에 스팸을 다시놓고 3~4등분 한 김으로 쌓는다.

7 한국식으로 김밥 싸는 모양은 재료의 양에 따라 모양의 크기가 일정하지만, 하와이 무수비는 모양이 크기 때문에 손으로 싸기가 좀 불편할 쁀이다.

만약에 하와이 여행을 할 기회가 있다면 하와이 음식 스팸 무수비을 맛보기 바란다. 많은 음식도 있지만, 그래도 한국의 김밥처럼 익숙한 음식이기에 하와이에서는 스팸 무수비가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하와이 음식 무수비와 김밥. 신정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