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페리, 23일부터 대구~후포간 셔틀버스 운행
JH페리, 23일부터 대구~후포간 셔틀버스 운행
  • 강문일 기자
  • 승인 2021.04.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월당역~신세계백화점~아양교~후포 무료 운행
코로나19 시대 울릉도 여행 활성화에 도움 기대
JH페리, 23일부터 대구~후포간 셔틀버스 운행
울진(후포)에서 대구 간 jh페리 회사 25인승 버스 모습.  제이에이치페리 제공
JH페리는 울릉도 여객선인 ‘씨플라워호’ 이용 편의를 위해 대구~후포간 무료 셔틀버스를 오는 23일부터 추가 운행한다.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섬 지역으로 여행을 가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울릉도 여행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분석된다.
 
18일 JH페리 등에 따르면 이번에 신규 운행되는 무료 셔틀버스는 대구~후포 간 이동하며 기존에 울진 후포~울릉도 간 운항 중인 씨플라워호의 출항 3시간 30분 전에 출발한다. 반월당역 8번출구 앞→동대구역 인근 신세계 백화점 건너편→아양교역 3번 출구→울진 후포까지 이동한다.
 
앞서 JH페리는 포항~후포 간 무료셔틀버스를 지난 2019년부터 운행한 바 있다.11인승 버스에서 지난해는 25인승 버스로 보다 업그레이드해 운영 중이다. 이 버스는 씨플라워호 출항 2시간전에 출발한다. 이동 코스는 포항 육거리 중앙아트홀 앞에서 울진 후포까지 이동한다.JH페리는 이용객 수가 더욱 늘게 되면 버스 대수와 규모를 향후 보다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울진(후포)에서 울릉간 jh페리호 - 강문일 기자
울진(후포)에서 울릉간 운행중인 jh페리호. 제이에이치페리 제공

이를 통해 여객선 승선 시간이 길어 불편함을 느끼던 승객들의 편의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구 출입이 잦은 울릉주민들의 교통편리에도 한 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박운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예약 문의는 제이에이치페리 홈페이지(www.jhferry.com)또는전화(1644-9605, 054-791-9605)를 통해 할 수 있다.

황인경 대표는 "씨플라워호는 지난해 한국해운조합이 선정하는 안전관리 우수선박에 선정돼 안전성에서 우수한 평가받고 있다"며 "승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찾아 업무에 반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