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동부도서관, 인터넷 대출 예약서비스 시행
대구시립동부도서관, 인터넷 대출 예약서비스 시행
  • 현태덕 기자
  • 승인 2020.04.0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임시휴관하는 기간에
집에서 인터넷으로 도서 대출을 신청하고
다음 날 오후에 찾아가서 대출받아오는 제도 시행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으로 집 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데 반가운 소식이 들어왔다. 대구시립동부도서관에서 보내온 안내였다.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자료를 인터넷으로 대출 신청한 다음에 찾아가서 대출자료를 가져올 수 있는 “워킹스루(walking through) 인터넷 대출서비스” 안내였다.

대구시립 동부도서관 전경
대구시립 동부도서관 전경

 

  인터넷 대출서비스는 4월 7일부터 임시휴관 종료일까지 운영된다. 자료를 대출받을 수 있는 사람은 대구시립공공도서관 통합회원이며 1인당 5권 이내로 대출받을 수 있다. 대출받는 방법은 “동부도서관 누리집 로그인 – 자료 검색 – 자료 선택 클릭 – 워킹스루 예약신청을 클릭”하면 된다. 예약신청은 4월 7일부터 12시에서 17시 사이에 가능하고, 대출은 다음 날 14시부터 17시까지 가능하다. 대출자료는 신청한 다음 날에 동부도서관 1층 안내실로 가서 회원증 또는 신분증을 제시하고 받아오면 된다. 대출자료를 받으러 도서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야 된다. 

인터넷 대출 예약 "워킹스루" 이용안내도
인터넷 대출 예약 "워킹스루" 이용안내도

 

  이 인터넷 예약 대출서비스는 대구시립 공공도서관에서는 모두 시행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코로나19(covid-19)의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의 힘든 마음을 치유하기 위하여 도서관이 적극적으로 대출 업무를 수행하려는 자세는 높이 평가할만 하다.

  대구시립동부도서관에서는 이외에도 세계 책의 날(4월 23일) 행사로 한 줄 독서방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마음의 여유가 없는 요즘, 당신을 감동시키고 힘이 되는 [책속의 한 구절]을 공유해보아요”라는 운동이다. 3월 19일부터 4월 30일 기간에 책 속의 한 구절 글을 남겨준 도서관 회원 중에서 추첨으로 10명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 1만원권 1매씩 증정한다고 한다. 책 속의 한 구절을 공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한 줄 독서방 이외에 “힘이 나는 책 갈피”를 이용자에게 배부한다.

"책 속의 힘이 나는 한 구절" 참여 안내
"책 속의 힘이 나는 한 구절" 참여 안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