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에서 책 받아가세요' 영천시립도서관, 북 스루 서비스
'차 안에서 책 받아가세요' 영천시립도서관, 북 스루 서비스
  • 류영길 기자
  • 승인 2020.03.1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휴관기간 드라이브 스루 방식 도서 대출
코로나19 사태로 휴관 중인 영천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휴관 중인 영천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 중인 영천시립도서관은 11일부터 시민들의 도서 대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북(BOOK)스루 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북(BOOK)스루 대출 서비스’는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를 신청한 후 도서관에 가서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받아가는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방식으로 도서를 대출하는 서비스다.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영천시립도서관 대출회원증을 소지하고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 1인 3권 이내의 원하는 도서를 예약하면, 다음날 도서 오후 1시에서 오후 6시에 도서관으로 와서 담당 직원에게 전화하면 도서관 주차장에서 신청한 도서를 받아갈 수 있다. 도서 수령 시 반드시 영천시립도서관 대출회원증을 지참해야 한다. 도서 반납은 도서관 1층 무인반납함으로 하면 된다.

또한 영천시립도서관의 도서 대출 회원이 아니더라도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PC 및 모바일을 통해 전자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윤치희 영천시립도서관 인재양성과장은 “코로나 19 사태로 대다수 다중이용시설이 휴관함으로 인해 외부활동을 할 수 없는 시민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주고자 드라이브 스루 도서대출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며 “방역에 빈틈이 없도록 도서와 시설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해도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북(BOOK)스루 대출 서비스’는 코로나19가 진정되어 도서관 문을 다시 열 때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문의: 영천시립도서관 ☎339-7774,7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