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 디지털체험센터 ‘UV 프린터 교육’
달서 디지털체험센터 ‘UV 프린터 교육’
  • 유병길 기자
  • 승인 2023.1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 디지털체험센터는 첨단기술과 문화가 접목된 신개념놀이터로 창의력 공간, 상상력 공간, 학습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달서 디지털체험센터 내부 모습과 코팅교실, UV 프린터 교육 포스터. 유병길 기자 

달서 디지털체험센터(Dalseo Digital Center, DDC)’는 지난 24일 LH사옥 1층 구 도서관(681.31㎡)에 미래지향적 가족복합문화공간으로 개소하였으며, 첨단기술과 문화가 접목된 신개념놀이터로 창의력 공간, 상상력 공간, 학습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달서디지털체험센터에는 경북대학교 박혜진 교수가 책임자로 있다.

김봉준 강사가 강의를 하는 모습. 유병길 기자

UV 프린터 교육은 12월 7일 14시에서 16시까지 교육생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봉준 강사가 크리스마스를 위한 특별한 오너먼트 만들기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X UV프린터 컴퓨터 강의 및 프린터기에서 제품을 프린터 하였다.

UV프린터의 장점

다양한 재질 인쇄 가능.

높은 인쇄 품질 UV프린터는 거의 모든 유형의 재질에 인쇄할 수 있으며 확장성이 뛰어나다, 고해상도와 선명한 색상으로 더욱 생생하고 고품질의 그림이 인쇄된다.

낮은 인쇄 비용 유지보수 및 종이 및 잉크 소비량을 줄여 인쇄 비용을 절감한다.

UV프린터한 제품을 들고 있는 모습. 유병길 기자

시니어 코딩교실 교육은 3차로 구성되었으며 1차는 12월 5일(화) 교육을 하였고, 2차는 12월 12일(화), 3차는 12월 19일(화) 교육할 계획이다.

코딩이 젊은이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어른신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아 효능감 및 어린 세대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두뇌활동을 통해 치매를 예방해준다.

블록코딩을 통해 컴퓨터 사고력을 키운다.

 

달서디지털체험센터는 ICT 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 디지털전환, 경쟁력 강화,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공모사업’에 달서구가 선정되었다.

창의력 공간은 놀이와 독서가 결합한 도서관, 소규모 행사운영이 가능한 공간으로, 상상력 공간은 디지털 체험이 가능한 실감형 콘텐츠, VR·AR체험, 몰입형 미디어, 액티비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 공간은 미래기술 교육을 배울 수 있게 메이커스페이스, 코딩교육, 과학교실 등이 가능한 장소로 조성했다.

달서 디지털체험센터 교육대상은 시민 누구나 홈페이지에서(www.dsdc.or.kr) 신청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교육신청 하면 된다. * 문의처 053-295-5000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