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영호남 4개 협회 임원 친선파크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제1회 영호남 4개 협회 임원 친선파크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 김영조 기자
  • 승인 2023.11.21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 협회 임원 간 친선 도모와 상호 교류 및 발전 도모
11월 20일 대구시 달성군 위천파크골프장에서 개최
광주 서대식, 전남 박병식, 대구 장효조, 경북 한혜련 임원 우승

영호남지역 4개 파크골프협회 임원 간의 친선 도모와 상호 교류 및 발전을 위한 ‘제1회 영호남 4개 협회 임원 친선파크골프대회’가 11월 20일(월) 대구시 달성군 위천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되었다.

대회에는 광주·전남·대구·경북 등 영호남 4개 협회 임원 148명이 참가하였다. 대구시파크골프협회 제공
대회에는 광주·전남·대구·경북 등 영호남 4개 협회 임원 148명이 참가하였다. 대구시파크골프협회 제공

광주광역시파크골프협회(협회장 이용범), 전라남도파크골프협회(협회장 신동원), 대구광역시파크골프협회(협회장 김광기), 경상북도파크골프협회(협회장 김선종) 등 영호남 4개 시·도협회 소속 임원 148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대구광역시파크골프협회 주최 및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김광기 대구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멀리서 이곳까지 찾아주신 4개 협회 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이번 대회는 협회 임원 간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상호 교류와 발전을 기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이며, 앞으로 이런 대회가 각 지역을 돌며 해마다 열려서 파크골프를 통해 지역 간의 벽을 허물고 우정을 쌓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용범 광주협회장은 인사말에서 2013년부터 대구광역시와 광주광역시는 상생 사업의 추진을 위해 만들어진 ‘달구벌'(대구)과 ‘빛고을'(광주)의 앞 글자를 딴 ‘달빛 동맹’을 맺어 영남과 호남은 늘 함께 호흡하며 정치·경제·사회·문화 그리고 스포츠 교류를 통해 영호남 간 상호 이해와 협력을 다져왔으며, 오늘 파크골프 친선교류행사가 대구와 광주 그리고 전남과 경북이 하나 되어 정치적 이념과 관계를 떠나 서로를 이해하고 상호 협력하는 역지사지의 시대적 사명의 분수령이 되었으면 좋겠고 오늘의 좋은 인연이 오래오래 좋은 추억으로 간직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신동원 전남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의 대회가 영호남 4개 시·도 임원 여러분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영호남 파크골프의 영광스러운 내일을 뒷받침하는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김선종 경북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의 이 행사는 그 동안의 우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의기를 투합하며 같은 의지를 다시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광기 대구협회장의 환영사, 이용범 광주협회장, 신동원 전남협회장, 김선종 경북협회장의 인사말, 이금용 대한파크골프협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사진 위에서부터 아래로), 대구시파크골프협회 제공
김광기 대구협회장의 환영사, 이용범 광주협회장, 신동원 전남협회장, 김선종 경북협회장의 인사말, 이금용 대한파크골프협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사진 위에서부터 아래로), 대구시파크골프협회 제공

경기종목은 남녀 구분 없이 개인전으로 하고, 36홀 스트로크 방식으로 하여 저타수 순으로 순위를 결정하였으며 동타일 경우 D→C→B→A 코스합산→D9홀부터 역순으로 하였다.

시상은 각 협회별로 1~5위까지 상품을 수여하고, 이밖에 지정된 홀에 대한 홀인원상, 각 협회별 10위, 20위, 30위에 대한 징검다리상, 행운상 등이 수여되었다.

특별무대로 '아랑고고장구' 대구남구지부의 흥겨운 장구 공연이 흥을 돋우고 대회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면서 친선과 화합의 한마당을 만들었다.

아랑고고장구 대구남구지부의 흥겨운 장구 공연. 대구시파크골프협회 제공
아랑고고장구 대구남구지부의 흥겨운 장구 공연. 대구시파크골프협회 제공

경기 결과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광주협회

◇1위 서대식 부회장 108타

◇2위 정옥분 이사 108타

◇3위 이용범 협회장 110타

◇4위 강영일 부회장 111타

◇5위 정상채 부회장 111타

◇징검다리상 : 안황호 남구협회장, 이세숙 사무장, 김영철 부회장

◆전남협회

◇1위 박병식 이사 109타

◇2위 배광영 사무국장 111타

◇3위 염용준 나주협회장 114타

◇4위 강영미 여성위원장 114타

◇5위 곽병춘 진도사무장 115타

◇징검다리상 : 이하남 전부회장, 문호진 보성협회장, 김택현 영암협회장

◆대구협회

◇1위 장효조 부회장 104타

◇2위 변강식 서구협회장 108타

◇3위 김인환 홍보위원장 111타

◇4위 황진해 자문위원 112타

◇5위 김주호 대회위원장 112타

◇징검다리상 : 노응백 이사, 김광기 협회장, 최종만 동구고문

◆경북협회

◇1위 한혜련 부회장 111타

◇2위 김선종 협회장 114타

◇3위 조정연 여성위원 114타

◇4위 이재은 이사 114타

◇5위 김광수 교육위원장 119타

◇징검다리상 : 이현준 부회장, 강중수 이사, 임남수 이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