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정읍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성료
제2회 정읍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성료
  • 김영조 기자
  • 승인 2023.11.1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하제일의 단풍 명소인 내장산을 품고 있는 도시 정읍
11월 11~12 2일간 정읍시 신태인파크골프장에서 개최
남자 광주 유원기, 여자 대전 박전자 선수 우승

‘제2회 정읍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11월 11(토)~12(일) 2일간 전북 정읍시 신태인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되었다.

참가한 선수와 내빈들이 함께 힘찬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정읍시 제공
참가한 선수와 내빈들이 함께 힘찬 구호를 외치고 있다. 정읍시 파크골프협회제공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 300명, 임원 및 진행위원과 심판 100명 등 총 4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정읍시체육회(회장 최규철)가 주최하고 정읍시파크골프협회(협회장 신동철)가 주관하였으며, 정읍시, 전라북도파크골프협회, 대한파크골프협회가 후원하였다.

개회식에서 이학수 정읍시장은 “정읍의 자랑인 신태인파크골프장에서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내년 상반기에는 36홀로 확대된 정규 홀을 오픈할 예정으로 파크골프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인사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규모 파크골프대회 개최를 통한 파크골프 저변확대 및 국민생활 스포츠 정착 노력에 기여하고 파크골프대회 개최로 시민중심 으뜸 정읍 동호인의 건강 증진과 상호 간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경기종목은 남녀 개인전 두 종목이고, 이틀에 걸쳐 총 36홀 스트로크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선수들은 천하제일의 단풍 명소인 내장산을 품고 있고 구절초꽃으로 유명한 정읍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평소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경기 결과 성적은 다음과 같다

◆ 남자 개인전

◇1위 광주 유원기(110타)

◇2위 광주 김정두(112타)

◇3위 익산 김환영(114타)

◆ 여자 개인전

◇1위 대전 박전자(111타)

◇2위 광주 구백은(113타)

◇3위 대전 김미영(114타)

◆ 대회 최고령 참가상

◇ 전북 순창 임낙군(84세)

대전 박전자 선수(왼쪽)와 광주 유원기 선수(오른쪽)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있다. 정읍시 파크골프협회
대전 박전자 선수(왼쪽)와 광주 유원기 선수(오른쪽)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정읍시파크골프협회 제공

신동철 정읍시파크골프협회장은 "제2회 정읍시장배 전국파크골프대회에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참가하여 좋은 성적과 함께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히고, "파크골프를 사랑하는 많은 동호인 덕분에 파크골프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으며, 승패를 떠나 모두 즐겁고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