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김인태 소방관' 상가 화재 초기진압 대형 피해 막아
경산소방서, '김인태 소방관' 상가 화재 초기진압 대형 피해 막아
  • 여관구 기자
  • 승인 2024.03.1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소방서 중앙119센터에 근무하는 김인태 소방위 비번 날 상가화재를 초기 진압해 대형 화재 막았다.  경산소방서 제공

경산소방서(서장 박기형) 중앙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는 김인태 소방위가 지난 8일 경산시 삼풍동 한 상가에서 발생한 화재를 초기 진압해 대형 피해를 막았다.

김인태 소방위는 비번 날 삼풍동 인근 상가 건물에서 다량의 검은 연기를 발견하고 화재 발생 장소로 이동했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대피 시키고 근처에 있던 50kg LPG가스통 4개의 벨브를 잠그는 등 위험 요인을 차단했다. 이후 인접 5층 건물에서 옥내 소화전을 수색하고, 인근 상가에서 소화기 3개를 빌려 화재 초기 진압에 나섰다.

그후 선착 소방대가 도착하고, 화재 발생 후 약 30분만에 화재는 완전히 진화됐다. 이날 인명 피해는 없었으며, 소방서 추산 1천500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에 그쳤다.

김인태 소방위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 비슷한 상황에서 그냥 지나치는 소방관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며, "같은 상황이 또 발생하더라도 아마 똑같이 화재진압에 나섰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기형 서장은 “비번 날 위험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고 망설임 없는 초기 대응을 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