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고독사 예방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업무 간담회 가져
대구 수성구, 고독사 예방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업무 간담회 가져
  • 도창종 기자
  • 승인 2024.02.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수성구는 지역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 사업 추진을   위한 '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업무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 수성구 제공
대구시 수성구는 지역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 사업 추진을 위한 '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업무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 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는 지난 1일 대구 수성구 범어도서관 대강의실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 사업 추진을 위한 ‘동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업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각 동 복지전담팀장과 구 통합사례관리사들은 보건복지부가 공개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연구' 결과에 따른 중‧장년 고독사 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주제로 동 협의체 특화사업 발굴, 마을 복지계획 추진, ‘똑똑’한 복지기동대 운영, 즐거운 생활지원단 운영 등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고독사 위험군 대상자 등 복지위기가구 발굴에 지역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하는 지속적인 사업모델 모색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그리고 복지 관계자들이 행복 온(ON), 고독 오프(OFF)’라는 기치 아래 지역주민과 함께 고립된 이웃이 없는 마을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