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 디지털 추모서비스로 성묘하세요!
올해 설 디지털 추모서비스로 성묘하세요!
  • 도창종 기자
  • 승인 2024.01.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공원 묘지·공설 봉안당 설 연휴 기간 운영시간 확대 조정
온라인 추모 성묘 절차 안내도
온라인 추모 성묘 절차 안내도

대구시는 이번 설 연휴 기간 대구 시립공원 묘지 및 공설 봉안당(칠곡군 지천면 소재)을 정상 운영하는 한편 사전 성묘, 온라인 성묘·추모서비스 등을 적극 홍보해 성묘객 분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교통혼잡 및 성묘객 불편 방지를 위해 사전 성묘기간을 포함한 설 연휴 기간 동안 시립 공원묘지 운영시간을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고 특별 근무조 편성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추모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연휴 전 2월 1일부터 8일까지 사전 성묘기간 (토·일 무휴)을 운영해, 설 당일과 다음날 참배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시민들에게는 집에서도 온라인으로 성묘가 가능한 ‘e하늘장사정보시스템-e하늘디지털 추모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성묘를 원하는 시민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사전 접수를 하면, 장사(葬事)시설에서 봉안함(奉安函) 사진을 등재(登載) 후 온라인 차례상에 올리고, 가족들은 누구나 헌화, 분향을 하고, 추모글 등을 작성해 고인을 추모할 수 있다.

또한 대구시는 공설 봉안당, 시립공원 묘지, 동명·성서공동묘지 등 성묘객이 집중되는 시설에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안내요원을 추가 배치해, 불편사항 안내 및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문의 053-803-6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