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덕화성파크드림 한마음 체육대회’
‘봉덕화성파크드림 한마음 체육대회’
  • 권오섭 기자
  • 승인 2023.09.1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아파트 내 청홍팀 열띤 경기와 화합마당
대구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매년행사 가져

봉덕화성파크드림(회장 최영남 · 대구시 남구 대봉로14길 30)은 지난 9일 아파트 내에서 대구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봉덕화성파크드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삭막한 아파트 문화에서 벗어나 이웃 간 따뜻한 정이 오가는 공동체문화를 만들고자 지난 2021년 아파트 계단오르기 대회, 2022년 아파트 달리기 대회에 이어 올해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식순에 따라 선수입장. 국민의례, 입주자대표회장 개회사,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청팀, 홍팀 2개 팀을 구성하여 지구를 굴려라, 파도타기, 온가족 달리기 대회, 애벌레, 2인3각, 돼지몰이, 구름탐험대, 줄다리기 8개 종목에서 열띤 응원전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면서 주민 모두가 화합의 한마음 체육대회를 즐겼다.

최영남 대표회장은 “남녀노소 연령대 구분 없이 온가족 모두가 삶의 터전인 아파트 공간 내에서 신나게 웃고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풍성한 경품을 많이 준비했다”며 “오늘하루만큼은 스트레스는 다 내려놓고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가한 입주민 A씨는 “이사온 지 얼마되지 않아 아는 이웃도 없고, 엘리베이터나 공동현관에서 마주쳐도 서먹서먹하고 답답했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제가 먼저 웃으며 인사를 나눌 수 있을 것 같다”며 “이웃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