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톡톡] 청년 실업이 야기하는 문제들
[AI톡톡] 청년 실업이 야기하는 문제들
  • 시니어每日
  • 승인 2023.08.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작가 최덕교
디지털작가 enVisage
Prompt Engineer 한이삭

경제적 영향: 높은 청년 실업률은 젊은층의 소비 지출 감소와 세수 감소로 이어져 국가의 전반적인 경제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회 불안: 실업 청년의 좌절과 불만은 사회적 불안, 항의 및 잠재적인 정치적 불안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술 침식: 장기간의 실업은 기술과 경험의 손실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청년 개인이 미래에 안정적인 고용을 확보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정신 건강 문제: 실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은 청소년의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우울증 및 기타 관련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범죄율 증가: 취업 기회가 부족하면 일부 실직 청소년이 스스로를 유지하기 위해 불법 활동과 범죄 행위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교육 붕괴: 청년 실업은 청년들이 고등 교육이나 직업 훈련을 추구하는 것을 방해하여 기술 격차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복지에 대한 의존성: 높은 청년 실업률은 사회 복지 시스템에 대한 의존성을 증가시켜 정부 자원에 추가적인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불평등과 빈곤: 청년 실업은 소득 불평등과 빈곤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청년들은 안정적인 고용 없이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기 때문입니다.

대상 정책, 교육 개혁 및 경제 이니셔티브를 통해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면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번영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니어매일과 GNC SOLUTION 협업으로 NFT발행

https://opensea.io/assets/klaytn/0xb4ba3799f98dc8115362f218bbb49dd63d7f3cd5/1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