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톡톡] 옛날에는 어떤 예술이 있었을까
[AI톡톡] 옛날에는 어떤 예술이 있었을까
  • 시니어每日
  • 승인 2023.08.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작가 최덕교
디지털작가 enVisage
Prompt Engineer 한이삭

책가도: "책장 그림"이라고도 하는 이 작품은 종종 학술적 또는 문학적 배경에서 책으로 가득 찬 선반을 묘사합니다. 지식 추구와 지성을 상징하며 조선시대 선비와 관료들 사이에서 유행하였다.

산수화: 이 산수화는 한국의 산과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포착합니다. 작가들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전달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산수화는 먹과 붓으로 깊이감과 움직임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풍속화: 풍속화 그림은 일상생활과 다양한 활동에 종사하는 서민들의 모습을 포착하여 역사적 관습과 문화적 관습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민화: 조선시대 무명의 화가들이 그린 민화이다. 민화는 일상, 자연, 동물, 신화적 주제를 자주 그립니다. 생생한 색상, 단순한 구성 및 장난기가 특징입니다. 민화는 장식용이나 의례용으로 자주 사용되었다.

화조도: 조선시대에 유행했던 화조도. 청화화와 마찬가지로 화조도는 새와 꽃의 복잡한 디테일을 포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종종 문화적 상징주의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찬양합니다.

분청: 분청은 백자(白衣)와 각인(印刻) 문양 등 독특한 장식기법이 특징인 도자기의 양식을 일컫는다. 이러한 디자인에는 종종 자연과 일상 생활의 모티프가 포함됩니다.

이것은 한국 전통 회화의 다양한 유형 중 몇 가지 예일 뿐입니다. 각 유형은 한국 문화, 역사 및 예술적 표현의 다양한 측면을 반영하며 함께 풍부한 예술적 유산을 형성합니다.

시니어매일과 GNC SOLUTION 협업으로 NFT발행

 

https://opensea.io/assets/klaytn/0xb4ba3799f98dc8115362f218bbb49dd63d7f3cd5/2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