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4월 '찾아가는 시민사랑방' 운영
대구시, 4월 '찾아가는 시민사랑방' 운영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4.1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3일 오전 10시~오후 4시, 코레일 대구역(지하 2층)

대구광역시는 이달 4월 13일(목) 코레일 대구역(지하 2층)에서 4월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을 운영한다.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구시 제공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바쁜 일상으로 기관 방문이 어려워 묻어두고 있었던 시민들의 각종 생활민원을 상담하고,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월 대구역을 시작으로 5월 18일 두류역 만남의 광장, 9월 교대역, 10월 수성구청역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중구·북구, 대구교통공사, 대구지방국세청, 대구지방보훈청, 한국건강관리협회,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16개 기관이 참여하며, 세무, 법률, 국민연금, 건강보험, 일자리, 건강상담 등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21개 분야에 대해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김대영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찾아가는 시민사랑방은 대구광역시 지역 내 공공기관들과 함께 시민의 생활현장으로 찾아가서 생활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리이다”라며, “앞으로도 각 기관들과 상호협력해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