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모
대구시,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모
  • 정양자 기자
  • 승인 2023.04.11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참신한 아이디어 시정 반영

대구광역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고자 ‘2023년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대구시, 2023년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모 안내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 2023년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모 안내 포스터 대구시 제공

이번 공모의 주제는 ▲범죄예방을 위한 우리동네 환경개선 아이디어, ▲대구광역시 청렴도 제고 방안, ▲대구로택시 활성화 방안 등 3건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어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4월 11일(화)부터 5월 10일(수)까지이며,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내 토크대구와 국민신문고, 우편, 방문, 팩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담당부서의 채택여부 검토와 제안실무위원회의 심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투표 등을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로 우수 제안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우수제안은 대구광역시 및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대구광역시장상과 함께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제안자는 명예과장으로 위촉돼 제안의 실행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개진하는 등 담당공무원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대영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대구를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